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Gender & Design’ 세미나 개최

2011-04-28 09:49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문숙경,www.kigepe.or.kr)은 ‘Gender & Design' 세미나를 4월 29일(금) 오후 1시 30분부터 한양대학교(서울 행당동 소재) 의과대학 계단강의동 4층에서 개최한다.

세미나는 2011 양성평등공공디자인 전국공모전 출품 희망자, 디자인 및 예술분야의 교수 및 학생,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의식 함양 및 다양한 양성평등 관점에 대해 이야기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이번 세미나는 ‘디자인, 양성평등을 통해 새로운 세상에 창문을 열다!’의 주제로 총 2개의 강연이 진행된다. 국민대학교 동양문화디자인 연구소 연구원인 권은희(Linda Kwon)교수의 ‘왜 디자인은 양성평등을 고려해야하는가?’ 강연은 디자인 분야에 양성평등이 접목된 다양한 사례들과 왜 디자인이 양성평등을 고려해야 하는지를 성(性) 인지적(Gender Awareness) 관점에서 점검할 예정이다.

성균관대학교 유학 동양학부의 최영진 교수의 ‘유교적 관점에서 바라본 양성평등’ 강연은 유교에서 젠더 정체성은 어떻게 규정되어 왔으며, 유교가 해석하는 양성평등의 개념은 무엇인가 생각해 보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Gender & Design 세미나에 앞서 양평원과 (사)대한산업미술가협회는 ‘양성평등 공공디자인 전국공모전’ 공동주최 협약식을 체결한다.

‘양성평등 공공디자인 전국공모전’은 고등학생, 대학생(대학원생 포함), 일반인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공공캠페인’부문과 금년에 신설된 ‘양성평등 픽토그램’부문에서 5월 27~28일 이틀 동안 작품을 접수 한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www.kigepe.or.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추가 문의:사업부 최우석 선임(02-3156-6118)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에 설립 근거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일상 속 성평등'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강사 양성, 그리고 대국민 의식 문화 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양성평등 교육의 허브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창의경영부 위정수
02-3156-61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