빕스(VIPS) 반포점 리뉴얼 오픈…드라이에이징 첫 선
빕스 관계자는 “빕스가 정통 스테이크하우스로 이미지를 확고히 한 매장은 작년 12월 오픈한 동탄메타폴리스점, 올해 2월 오픈한 원주점에 이어 세 번째이며 두 지점 모두 ‘정통 스테이크하우스’를 강조한 이후 스테이크 판매율이 기존 매장 대비 20~30% 상승할 정도로 선전하고 있다”면서 “이 성공에 힘입어 서울에서 가장 입맛이 까다롭다는 강남권 주거 밀집 지역인 반포점을 리뉴얼 오픈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 국내 패밀리레스토랑 최초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 도입
특히, 기존 빕스 매장과 가장 큰 차별점은 패밀리레스토랑 최초 드라이에이징(dry aging) 스테이크를 도입한 점이다.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는 최근 국내 고급 스테이크 레스토랑들이 앞다퉈 선보이고 있을 만큼 인기가 높은 ‘스테이크의 종결자’로 꼽히고 있다.
기존의 스테이크는 대부분 비닐팩으로 진공 포장한 쇠고기를 냉장고에서 숙성하는 웻 에이징(wet aging)이 대부분이었다.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는 영문 그대로 ‘말리면서 숙성한 스테이크’로 최상급 쇠고기의 포장을 벗기고 습도와 온도가 최적화된 드라이에이징 전용 냉장고에 넣어 공기에 노출 시키며 숙성시킨 뒤 딱딱하게 마른 겉면을 도려낸 다음 속살만 구워낸다.
웻 에이징 스테이크의 특징이 입안에 흥건히 고이는 육즙에 있다면,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는 입안 가득 퍼지는 농축된 진한 맛이 매력적이다.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를 ‘고급’으로 구분하는 이유는 고가의 전용냉장고 설치 비용, 최소 2주일 이상의 오랜 숙성 기간, 숙성 과정에서 쇠고기의 줄어든 부피와 무게 그리고 숙성 후 도려내 버리는 부분에 따른 원가 상승 때문이다. 통상적으로 드라이에이징으로 얻는 스테이크의 양은 처음 생고기 대비 절반 선으로, 때문에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는 일반 스테이크 대비 1.5배 정도 값이 비싸다.
빕스 반포점의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는 여럿이 나눠 먹을 수 있도록 2인분씩, 1일 10개 한정 판매한다. 가격은 2인분에 9만 3천 8백 원으로 샐러드바 이용을 포함하면 청담동 일대 고급 스테이크하우스 대비 50% 이상 저렴한 가격이다.
빕스 관계자는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는 온도, 습도, 기간 등 최적의 조건을 찾아내는 것이 매우 까다로운 작업이다. 빕스는 최근 청담동과 이태원 일대의 레스토랑이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를 본격적으로 도입하기 전인 2007년부터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를 연구했으며, 2009년부터 광교에 있는 더 스테이크하우스(www.cafetheplace.com)에서 본격적으로 선보여왔다. 이번 빕스 반포점의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는 지난 5년간 완벽하게 숙달된 빕스만의 노하우가 담겨있다. “고 밝혔다.
▲ 대한민국 No 1 스테이크하우스인 빕스의 장점 특화
기존 매장의 장점은 더욱 강조했다. 오픈 키친에서 셰프가 스테이크를 굽는 모습, 소리, 냄새 등을 통해 고객과 오감으로 소통하는 점과 정통 스테이크하우스다운 내추럴한 인테리어가 가장 돋보인다.
또, 정통 미국식 스테이크 조리법인 팬프라잉(Pan frying) 방식으로 조리한 포터하우스와 ‘빕스 No1 스테이크'를 비롯해 최상급 꽃등심으로 구운 프리미엄 립아이 스테이크, 기존 매장에서 고객에게 인기가 높은 ‘빕스 갈릭 스테이크’, ‘토마토 프로마쥬 스테이크’, ‘블랙 카카오 스테이크’ 등 다양한 스테이크도 맛볼 수 있다. 여기에 스테이크 맛을 더욱 살려주는 80여 가지의 신선한 샐러드로 강남권 외식 명소로 자리매김 한다는 계획이다.
빕스 관계자는 “최근 패밀리레스토랑 업계가 저가 정책을 내세우고 있다. 하지만 빕스는 무조건 가격을 낮추기 보다는 ‘좋은 재료’로 ‘제대로’ 만든 음식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는다. ‘최고의 스테이크’ ‘건강한 샐러드바’로 진정한 고객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빕스 반포점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빕스 반포점은 오픈 당일 매장을 찾는 모든 고객들에게 기념품을 증정하고 어린이 고객에게는 민트 토끼 인형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CJ푸드빌 개요
CJ푸드빌은 1994년 논현동에 스카이락 1호점을 시작한 이래 1997년 독자적인 양식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VIPS) 론칭을 성공하면서 전문 외식업체로서 기반을 다졌다. 외식부문에는 국내 토종 패밀리레스토랑 빕스를 비롯해, 씨푸드오션, 피셔스마켓, 비비고, 차이나팩토리, 더플레이스, 더스테이크하우스 등이 있으며 프랜차이즈부문에는 뚜레쥬르, 투썸플레이스, 투썸커피, 콜드스톤 크리머리, 제일제면소, 빕스버거, 로코커리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foodville.co.kr
연락처
CJ푸드빌 미디어마케팅팀최세연
최세연
02-6244-0085
이메일 보내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