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제9회 장암산 철쭉등산대회 열려
해발 482m의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장암산은 “한국의 산하(山河) 사이트”에서 전망좋은 호남의 대표적인 명산으로 명명된 바 있으며, 20년 이상된 자생철쭉과 지역주민들의 땀과 정성으로 식재한 10만 그루의 철쭉들이 군락을 이루고 있고 매년 5월이면 등산로와 산 정상 일대에 연분홍의 아름다운 풍경으로 장관을 이루고 있어 산을 찾는 사람들의 마음을 설레이게 하고 특히 가족 산행으로 많이 찾는다.
이번 철쭉행사는 묘량면 삼효리 석전마을에서 출발하여 산등성이 등산로를 따라 장암산 정상의 마당바위에 이른 후 태청산 쪽의 마치제와 영마제를 경유하여 석전모정에서 마무리할 계획이며 산행도중 소정의 선물과 임도종점 쉼터에서 간식이 제공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묘량면 번영회 오종만 회장은 “장암산의 수려한 경관과 함께 연분홍 철쭉을 감상하며 2시간 정도의 산행을 통해 건강과 행복을 챙겨가시고 진한 감동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여러분을 초대한다”며 손님맞이와 철쭉의 고장 이미지 알리기에 적극 나섰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 묘량면
총무부서 이금선
061-350-4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