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복지부, 광주은행·광주신세계와 일·가정 양립 기업문화 조성 업무협약 체결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와 보건복지부가 오는 5월2일 광주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열리는 ‘저출산극복 실천대회 광주 CEO포럼’에서 광주은행, 광주신세계와 일·가정 양립 기업문화 조성 업무협약을 각각 체결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운태 광주시장과 진수희 보건복지부 장관, 송기진 광주은행장, 조창현 광주신세계 대표이사 등이 참여한다.

업무 협약을 계기로 광주은행과 광주신세계는 저출산 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일·가정 양립 기업문화조성과 시민인식개선 활동에 함께 노력하며 아이낳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광주은행은 아이사랑카드발급을 통한 다자녀가정 할인혜택부여, 광주은행 자동화기기 출산장려 문구 홍보를 통한 출산친화 분위기 조성 등의 사업을 펼친다.

광주신세계는 직장보육시설 운영, 임산부 근로자 탄력근무실시, 유축기 구입·모유 수유실 운영 등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기업문화조성에 앞장선다.

광주시 관계자는 “저출산 극복 실천대회 CEO포럼을 통해 일·가정 양립에 대한 인식이 크게 개선되길 기대한다”며 “광주은행, 광주신세계와의 업무 협약은 출산 장려는 물론 기업문화를 변화시키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실
사무관 김현민
062-613-23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