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새마을의 날 제정 기념식’ 개최
기념식은 ‘새마을의 날’(4월 22일)이 공식적인 국가 기념일로 제정됨에 따라 이를 계기로 뉴새마을운동을 적극 추진하여 공정한 사회와 선진일류국가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 나갈 것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행사는 특별강연, 기념식으로 진행되며 특별강연에서는 임재찬 위덕대학교 대학원장이 ‘한반도 안보와 한미동맹’을 주제로 안보강연을, 기념식은 새마을 영상물 상영, 유공자표창(시장 표창 등 42명) 등으로 마련된다.
이금식 울산시 새마을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울산시 새마을가족은 새마을의 날 제정을 계기로 시대적 소명의식을 갖고 새마을운동을 명실상부한 국민운동으로 계승, 발전시켜 변화, 도전, 창조의 뉴새마을운동으로 선진일류국가를 만들어 나가는데 에너지를 결집시켜 나가야 한다며, 특히 오는 10월 울산에서 처음 개최되는 ‘새마을의 날’ 제정 기념,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새마을가족 모두 힘을 합쳐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을 강조했다.
박맹우 울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새마을운동은 세상을 바꾸기 앞서 우리 스스로를 바꾼 참된 인간혁명, 정신혁명으로 새마을운동 41년이 된 오늘 우리는 또 다른 기적의 역사를 써 나가고 있다.”며 “생태환경도시이자 산업수도로서의 위상에 걸 맞는 울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새마을지도자들이 적극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자치행정과
송대호
052-229-25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