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지역축제 경쟁력 강화 워크숍 개최
울산시는 4월 29일 오전10시30분 울산현대호텔에서 민간축제추진위원회 관계자와 시, 구・군 축제담당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축제 발전방안에 대한 토론의 장을 마련하는 ‘2011 지역축제 경쟁력 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워크숍은 1일차(4.29)에 울산축제 비전과 목표 발표, 울산의 주요 축제 프리젠테이션, 축제 전문가 강연 등으로, 2일차(4.30)에 축제현장 전문가 답사로 진행된다.
축제 전문가 4명이 참여하는 강연은 △축제 본질과 성공적인 조건(이훈 한양대 교수) △지역문화자원의 축제활용과 창조적 지역활성화(류정아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연구위원) △성공하는 지역축제 기획 및 운영(이각규 한국지역문화이벤트 연구소 소장) △2011 문화관광축제 활성화 방안(문화체육관광부 관광진흥과 엄성근 사무관) 등으로 마련된다.
축제현장 답사는 울주 외고산 옹기마을을 둘러보는 것으로 진행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이론과 정책, 기획실무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분야의 축제전문가의 종합적인 컨설팅과 자문을 통해 지역축제의 근본적인 체질 개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는 이후에도 지역축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축제 현장 평가 강화’, ‘전국 우수 문화관광축제 벤치마킹’, ‘축제 전문가 초청 공무원 직장교육’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관광과
김혜경
052-229-387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