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폰코리아 회원, 페이스북에서 상품 보고 바로 결제 가능

- 국내 최초 페이스북 통해 그루폰코리아 홈페이지와 동일한 상품 보고 바로 결제 가능

뉴스 제공
KG이니시스 코스피 035600
2011-04-29 09:23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소셜커머스 그루폰과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킹서비스 페이스북이 만나다!”

글로벌 소셜커머스 기업 그루폰코리아(대표 황희승, www.groupon.kr)는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페이스북에서 그루폰 앱(apps.facebook.com/grouponkorea)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고 29일 밝혔다.

그루폰코리아 페이스북 앱에서는 그루폰코리아의 홈페이지와 동일한 상품을 확인하고 바로 구매할 수 있다. 국내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를 통해 자사의 서비스 운영하고는 있지만, 페이스북에서 바로 결제까지 가능하도록 적용한 경우는 그루폰코리아가 소셜커머스 사이트 중 국내 최초의 일이다.

또한 구매시에는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뿐만 아니라 전자결제 선도기업 이니시스(대표 전수용)가 최근 선보인 ‘이니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이니페이 간편결제’는 휴대폰 결제보다 간편하지만 보안은 더욱 강화된 결제 방식이다. 기존의 신용카드 결제 시, 여러 단계의 정보입력과 복잡한 인증과정을 거치는 것 대신 개인의 휴대전화에 전송된 SMS 인증번호만 입력하면 결제가 이뤄져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그루폰코리아는 이번 페이스북 앱 오픈과 관련해 오는 5월 8일까지 그루폰코리아에서 간편결제를 통해 3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2,000원을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페이스북의 그루폰코리아 앱을 통해 상품을 구매한 최보경(여, 29세)는 “평소 집이나 회사에서 PC를 통해 페이스북을 많이 이용하는데, 다른 채널 필요없이 페이스북에서 바로 그루폰코리아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고, 친구들에게도 추천할 수 있어 편리하다”며 또한 “복잡한 절차없이 결제까지 너무 간편해 앞으로 자주 이용할 것이다”고 전했다.

그루폰코리아 황희승 대표는 “그루폰코리아는 소셜커머스의 본질에 충실하고자 SNS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페이스북 앱을 통해 고객들과 더욱 긴밀하게 교류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KG이니시스 개요
인터넷 핀테크 기업으로 코스피 시장에 상장돼 있다. 지급결제대행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금융기관이나 전자상거래 업체들에 납품하고 있으며 결제 대행 이외에 인증서비스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KB그룹 계열이다.

웹사이트: http://www.inicis.com

연락처

홍보대행 브레인포스
허미야 대리
010-4503-9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