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30%, 직원 전용 휴게실 가장 원해

뉴스 제공
미디어윌
2005-05-30 15:12
서울--(뉴스와이어)--하루 짧게는 9시간, 길게는 무려 24시간동안 몸 담고 있는 곳이 바로 직장. 직장인들이 하루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인 만큼 업무 환경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때문에, 업무환경이 열악할수록, 직원들의 불만이 높아지고, 업무효율성도 떨어지기 마련. 이와 관련해, 대다수 직장인들은 “편하게 쉴 수 있는 휴식공간과 쾌적한 공기”가 업무환경에 가장 필요하다고 느끼는 것으로 조사됐다.

채용 포털 파인드잡(www.findjob.co.kr)은 최근 직장인 1,861명을 대상으로 “회사 업무환경 개선을 위해 이것이 가장 필요하다.” 는 주제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 결과, “직원전용 휴게실이 가장 필요하다”는 응답자가 29.72% (553명) 로 가장 많았다.

뒤이어 28.96% (539명) 가 “공기청정기 등을 설치, 깨끗한 환경 조성이 가장 시급하다”고 답변해, 무려 60% 에 달하는 응답자가 “휴식과 건강을 위한 업무환경”을 업무 환경 개선에 가장 중요한 항목으로 꼽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개인공간을 넓혀야 한다.”에 대한 응답이 19.94% (371명) “의자를 좋은 것으로 교체한다. (피로감을 줄이는 인체공학적 의자)” 가 9.4% (175명) 로 조사됐다. 또, “컴퓨터 사양(CPU, 메모리)을 올린다” “외부인의 출입 통제” 에 대한 응답도 각각 7.09% (132명) , 4.89% (91명) 으로 나타났다.

특히, “직원전용 휴게실” 이나 “깨끗한 환경”: 에 대한 답변에서는 여성의 비율이 높았던 반면, “의자를 교체한다” “개인공간 확대” “ 컴퓨터 사양 올린다” 는 업무적인 요구는 남성의 비율이 더 높아, 성별로 시각 차이를 보였다.

파인드잡 정재윤 본부장은 “직원들의 업무환경은 환경 자체적인 문제 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건강을 지키며, 업무능률과 사기진작을 위한 매우 중요한 사항”이라며, “현실적인 여건이 허락한다면, 쾌적하면서도, 편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볼 때, 업무진작과 애사심 고취에도 큰 도움이 될 것.” 이라고 전했다.


미디어윌 개요
미디어윌은 1990년 생활정보신문 ‘벼룩시장’을 발행한 이래, 다양한 뉴미디어 사업을 전개해 왔다. 현재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전문 미디어와 인쇄, 유통, 외식 등 12개의 계열사를 운영하는 그룹사로 성장했다. ‘인류에 봉사하는 회사’란 경영 이념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고객 만족’과 ‘초일류 기업’이라는 비전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diawill.com

연락처

홍보실 김윤정 팀장 02-2052-66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