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유스이코데미아’ 개강
지난 2009년부터 시작된 이 과정은 서울과 수도권 고등학교 1,2학년 70명을 대상으로 경제 기초지식, 기업의 역할, 국제교역의 필요성 등 시장경제의 핵심내용을 대학생 튜터들이 영어로만 가르친다. 고등학생들로서는 경제와 영어를 동시에 쉽게 배울 수 있는 일석이조 효과가 있는 셈이다. 지난해 3기 과정에 참가한 조준형 학생(서라벌고)은 “어렵게 생각되는 경제와 영어를 대학생들이 쉽게 가르쳐 주어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다고 평했다.
특히 올해는 10차례의 기초 교육과 주한 외국인 기업 CEO 초청강연, 영어스피치대회, 산업현장 방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에게는 경제와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국제적 마인드를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국경제인연합회 개요
전국경제인연합회는 1961년 민간경제인들의 자발적인 의지에 의해 설립된 순수 민간종합경제단체로서 법적으로는 사단법인의 지위를 갖고 있다. 회원은 제조업, 무역, 금융, 건설등 전국적인 업종별 단체 67개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기업 432개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외자계기업도 포함되어 있다. 설립목적은 자유시장경제의 창달과 건전한 국민경제의 발전을 위하여 올바른 경제정책을 구현하고 우리경제의 국제화를 촉진하는데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ki.or.kr
연락처
전경련 경제교육팀
김민성 조사역
02-3771-036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