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봄 행락철 환경정화활동 실시

영광--(뉴스와이어)--영광군은 봄철 관광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4월 29일 관내 주요관광지 및 5월에 개최 예정인 축제현장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영광군 대표 관광지인 백수해안도로, 불갑사, 불갑수변공원을 비롯해 5월 14일부터 2일간 군남면 지내들 옹기·돌탑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제1회 영광 찰보리 문화축제’ 현장, 5월 21일부터 17일간 홍농읍 일원에서 열리는 ‘영광 꽃누리 축제’ 현장에서 공무원, 유관기관 임직원, 군민 등 500여명이 묵은 쓰레기 20여 톤을 수거했다.

이와 함께, 주민에게 깨끗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가지 골목길, 농경지, 주요도로변 등에 불법 투기된 쓰레기를 깨끗이 수거했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쾌적한 영광 만들기 운동’을 군 중요시책으로 추진한 결과, 주민은 물론 영광을 찾아오는 관광객들로부터 영광의 환경이 몇 년 새 눈에 띄게 깨끗하고 아름다워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환경녹지과
환경정화담당 정재삼
061-350-534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