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우수 외식업 지구 수요조사’ 실시
농림식품수산부는 외식산업을 진흥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외식산업진흥법이 지난 3월 9일 공포됨에 따라 2012년부터 4년간 전국에 총 20개소의 ‘우수 외식업 지구’를 지정하여 육성할 계획이다.
울산시는 이에 따라 우수한 음식점이 집중 조성된 지역을 ‘우수 외식업 지구’로 신청 받을 계획이다.
‘우수 외식업 지구’ 지정 신청 요건은 개업 후 2년 이상 경과한 음식점이 20개소 이상, 지구내 외식사업자 2/3 이상이 지구지정에 동의해야 한다.
우수 외식업 지구로 지정되면 지구당 매년 20억원, 3년간 60억원(국 50%, 지방비 50%)의 지원으로 환경개선, 식재료 공동구매, 농어업 연계시스템, 외식산업 전문 인력 육성 프로그램, 축제, 행사 등 지구 홍보비용을 지원받게 된다.
울산시는 구·군 단체장의 관심도, 사업내용, 예산확보, 사후관리 등을 검토, 타당한 후보 지역을 5월 6일까지 농림수산식품부에 신청할 계획이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농축산과
김영기
052-229-29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