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50번째 ‘아름人 도서관’ 문을 열다
이날 개관식에는 한국표준협회 지식서비스본부의 재능기부가 있어 그 의미를 더했다. 50번째 ‘아름人 도서관’이 열린 서진지역아동센타를 재능기부처로 선정해 표준협회 교육과정을 활용한 아동들의 수준에 맞는 강의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로 한 것이다. 이는 ‘아름人 도서관’이 신한카드와 아이들과미래만의 사업이 아니라 외연을 확대해 범사회적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잡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재우 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아름인 도서관을 통해 우리 사회 곳곳에서 온정의 손길이 모이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기 그지 없다”면서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하는데 소홀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개관식 중에는 센타 아동들의 장래희망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져 참석한 관계자들을 뭉클하게 하기도 하였으며, 개관식 후에는 아동들과 함께 인근의 극장을 방문해 영화를 관람하는 등 문화체험 행사를 갖기도 한 뜻 깊은 날이었다.
한편 작년 12월에 첫번째 도서관 개관으로 시작한 ‘아름人 도서관’ 사업은 신한카드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가 함께 저소득 가정의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책을 통해 꿈과 상상력의 날개를 달아주는데 목적을 둔 사회공헌 사업이다. 올해 1월 전국 230곳의 지역아동센터를 선정해 현재 권역별로 도서관 지원 및 환경개선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차후 신한카드의 다양한 봉사활동과 연계해 물심양면으로 꾸준히 지원해 나갈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신한카드 개요
신한카드는 신한금융지주회사의 자회사로, 2002년 6월 신한은행에서 분사해 전업카드사로 출범한 신용카드 회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ard.com
연락처
신한카드 브랜드전략팀
김성원 차장, 이재영 과장, 신덕철 과장
6323-8465~7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