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암문화장학재단 장학금·성금, 전국한우협회 울산시지회 한우국거리 전달
이 날 전달된 성금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중학생 40명, 고등학생 21명)의 장학금, 다문화가정사랑나눔회, 물푸레복지재단, 보리수마을, 장애인론볼연맹 지원금, 초등학교 급식비 등으로 지원된다.
경암문화장학재단은 2006년 10월 이금식 한진종합건설 회장이 사재 10억원을 출연해 설립했으며, 울산지역 중·고·대학생 장학사업, 불우이웃돕기, 지역 문화예술·환경분야 발전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이금식 회장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1억원 이상 고액기부자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되는 등 꾸준한 이웃사랑 실천으로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이어 오후4시15분 시장실에서 (사)전국한우협회 울산시지회(지회장 김두경)는 ‘국민과 함께 하는 한우나눔행사’로 한우 국거리 450kg(1천만원 상당)을 울산푸드뱅크를 통해 결식아동이나 독거노인 등 450세대에 전달한다.
이번 전달식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의 한우나눔을 통해 우리 주변의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과 정을 나눔으로써 사랑나눔을 실천하고 국민과 함께 하는 한우 이미지 부각을 위해 마련됐다.
한편 전국한우협회 울산시지회(4개지부, 회원 620명)는 2010년 7월 1일 지부에서 지회로 승격되면서 한우소비 촉진과 사랑나눔 행사를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사회복지과
이은구
052-229-34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