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텍, 다기능 하이파이 시스템 ‘칵테일오디오 X10’ 출시
바로 국내 IT 전문업체 새로텍(대표 박상인, www.sarotech.com)에서 선보인 ‘칵테일오디오 X10’이다. 칵테일오디오 X10은 CD 재생은 물론 CD리핑 기능으로 음악을 저장해서 뮤직소스기로 활용할 수 있고, 뮤직 스트리머, 뮤직 DB, 인터넷 라디오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원하는 음악을 쉽고 간편하게 찾아 즐길 수 있는 완벽한 하이파이 시스템이다.
넉넉한 1TB/2TB 용량의 3.5인치 하드디스크를 내장하고 있는 칵테일오디오 X10의 가장 특징은 CD의 음원을 MP3, FLAC, OGG, WAV 파일로 리핑해 보관할 수 있다는 점이다. WAV 파일 변환 시에는 음질 왜곡 없이 원음 그대로의 음악을 즐길 수 있고, MP3 파일 변환 시에는 최대 30,000개(2TB기준)의 CD를 저장할 수 있다.
다량의 CD를 보유하고 있는 음악애호가라면 저장공간 걱정 없이 마음껏 CD를 리핑해 음악을 감상하고, CD는 안전하게 따로 보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양한 음악을 틀 일이 많은 카페 같은 공간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CD를 리핑 할 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정확한 음악정보를 구축하는 것인데 칵테일오디오 X10은 리핑 시 프리데이터베이스(FreeDB)를 제공하여 제목, 아티스트, 앨범, 장르 등 다양한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된다. 음악정보가 프리데이터베이스에 없을 시에는 리모콘이나 USB 키보드를 이용하여 직접 정보를 입력, 수정할 수 있다. 입력된 음악정보는 제품 전면의 3.5인치 TFT LCD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칵테일오디오 X10은 SPDIF(Optical Out), 라인(AUX) in/out, 패시브 스피커 연결 등 다양한 입출력 단자를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오디오 시스템 환경에 따라 보다 풍부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보다 좋은 음질로 음악을 듣고 싶은 사용자는 SPDIF단자를 통해 외부 앰프를 연결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2채널 패시브 스피커 연결 시에는 자체출력으로 좌우 각각 정격 30W를 지원한다.
그 밖에도 LAN, Wifi 등 유무선 네트워크 기능을 지원하여 PC에 있는 음악파일을 칵테일오디오 X10에서 바로 스트리밍 재생할 수 있고, PC에 있는 음악파일을 자유롭게 이동, 저장, 감상할 수 있다.
또, 인터넷 라디오를 지원으로 각 나라의 유명 라디오 프로그램 청취가 가능하다. 라디오 방송은 국가별, 장르별로 분류되어 취향에 맞는 방송을 쉽게 찾을 수 있고, 즐겨찾기로 지정하여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추가적으로 USB 호스트 단자가 있어 USB 메모리나 MP3 플레이어에 연결해 바로 음악을 저장해 가지고 다닐 수 있다. 팝, 재즈, 클래식, 락, 라이브, 댄스 등 자체 이퀄라이저 기능이 있어서 음악장르나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조절해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새로텍 관계자는 “칵테일오디오 X10은 넉넉한 용량과 다양한 음악감상 시스템을 구축한 다기능 하이파이 시스템”이라며 ”칵테일오디오 X10을 사용하면 평소 아끼는 CD를 긁힘이나 파손으로부터 보관하면서 달콤한 음악의 세계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칵테일오디오 X10의 크기는 180(W) X 98(H) X 147(D)mm이며 가격은 600,000원이다(1TB 기준).
새로텍 개요
새로텍은 외장형 저장장치 전문업체입니다. 1993년 설립하여 외장하드, 네트워크 스토리지,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등 개발 제조하고 있습니다. 특히 외장하드부분은 역사와 업계리더로써 꾸준한 성장과 인지도로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전문업체입니다. 또한 네트워크 스토리지와 멀티미디어 사업부분도 새롭게 진출하여 성장 아이템으로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arotech.com
연락처
미디컴 공공팀
고영삼 대리
02-6370-8081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