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신한금융그룹 ITSM 구축사업 착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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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C&C
2011-05-03 10:12
서울--(뉴스와이어)--SK C&C(대표 정철길 사장, www.skcc.co.kr) 가 신한금융그룹(대표 한동우, www.shinhangroup.co.kr)의 ITSM(IT서비스관리)구축 사업에 착수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신한금융그룹 차원의 IT서비스 관리체계를 정립해 업무효율성을 높이고 금융 시장의 변화에 빠른 IT대응력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SK C&C는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등 4개 금융계열사의 IT 전체를 총괄하는 신한데이타시스템과 함께 이번 사업을 진행한다.

SK C&C는 △IT관리 표준 프로세스 체계 정립을 위한 ITSM 프로세스 체계화 △인터넷 뱅킹, 텔러 업무 등의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ITSM 분석/설계/구축 △사용자 및 운영 포털 시스템 등을 구축할 계획이다.

SK C&C는 새롭게 정립되는 관리 프로세스에 대한 기존 사용자들의 적응을 돕기 위해 사업초기 기획부터 종료에 이르기까지 선제적 변화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분야별/담당 그룹사별/단계별 교육훈련과 유지보수를 통해 이를 뒷받침할 계획이다.

신한금융그룹은 이번 사업을 통해 금융산업 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리딩뱅크로서의 위상 정립뿐 아니라 매년 증가하는 IT관련 운영서비스를 그룹차원에서 관리해 중복투자나 과투자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 C&C 역량혁신본부장 김승환 상무는 “점점 더 복잡해지는 경쟁 환경속에서 각 계열사에 산재되어 개발관리된 IT인프라와 시스템의 종합적인 관리로 사업별 시너지를 높이는 것이 중요해졌다”라며 “IT서비스관리 프로세스를 내재화하고 고도화해 신한금융그룹에 최적화된 IT거버넌스 체계 구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국민은행, 농협중앙회, 국세청, 정부전산센터 등 국내 대표적 금융/공공 사이트의 ITSM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한바 있다.

SK C&C는 1999년 국내 최초로 SLA(서비스수준협약)를 도입해 IT서비스 전 영역에 걸친 SLA를 확립했다. 이후 2003년 ‘표준 SLA’로 불리는 서비스 수준 성과 측정 항목을 개발해 IT서비스 관리 분야의 질적 제고에 주력하고 있다.

SK㈜ C&C 개요
SK Group의 IT전문회사로서 삼성 SDS, LG CNS와 더불어 우리나라 3대 IT 서비스업체 중 하나입니다. 컨설팅에서, SI, Outsourcing, 유비쿼터스 등 미래 성장산업에 이르기까지, Total IT Service Provider로서 우리나라의 IT를 이끌어 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cc.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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