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2011 신한 희망 채용박람회’ 개최
신한금융그룹, 중소기업중앙회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PPW코리아, 인크루트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작년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개최되며,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맞춤 인재확보와 청년구직자의 실질적인 일자리 지원을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총 200여개의 우수 기업이 참가하여 채용, 컨설팅, 채용설명회, 취업세미나, 교육정보, 다채로운 부대행사 등 참가 구직자들에게 다양하고 알찬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2011 신한 희망 채용박람회’에는 주최측인 신한금융그룹이 채용기업에게는 최대 900만원의 채용장려금을 지급하며, 구직자에게는 매달 30만원씩 3년간 JOB SOS 희망적금(최대 1,080만원)을 지급한다.
이처럼 채용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신한 희망 채용박람회는 작년에도 5천명 이상의 구직자가 참가했고 그 중 55%가 현장면접을 통과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바 있으며, 2회째를 맞는 올해도 성황리에 개최될 것으로 보인다.
더구나 올해는 사전접수자 별로 컨설턴트 35명이 지정되어 행사 전에 미리 기업매칭 상담을 진행하고, 사전 매칭 된 기업을 대상으로 구직자가 현장에서 면접을 볼 수 있도록 하는 취업매칭률 강화 프로그램 I.M.S(Incruit Matching System)를 도입하여 효과적인 채용을 도울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기업 참가신청 및 구직자 사전접수, 행사 세부내용 확인은 2011 신한 희망 채용박람회 홈페이지(jobsos2.incruit.com)에서 가능하며, 6월 10일까지 온라인 박람회도 참여할 수 있다”며, “채용관, 취업·채용 지원관, 컨설팅관 등을 운영하여 구직자의 취업 및 기업의 인재 채용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om
연락처
신한은행 사회협력부
오성환 과장
735-495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