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3일 ‘충남인삼발전협의회’ 개최…인삼산업 발전방안 협의
‘충남 인삼산업발전협의회’는 농관원 충남지원 유순환 유통과장, 한국인삼공사 이종원 인삼연구소장, 농수산물유통공사 이공우 대전충남지사장, 도내 인삼연구소장, 중부대학교 강신정교수, 인삼농협장, 인삼연구회 회장 등 14명이 참석했다.
협의회 주요안건으로 충남인삼산업발전 중장기계획을 금년 내로 수립하기로 하였으며, 계획은 인삼산업의 생산·가공·유통 분야의 지속적 발전방안과 혁신시스템 구축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다.
또한 ‘협의회’는 ‘2011 금산세계인삼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해 입장권 예매 홍보 및 판매에 적극 협조하기로 하였으며, 신뢰받는 인삼시장 조성을 위해 안전인삼 거래 및 유통질서 확립에 앞장서기로 다짐했다.
김종민 정무부지사는 “오늘 참석한 협의회 위원들은 2000년 인삼역사의 계승자라며 대한민국의 인삼산업 발전을 위해 중추적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인삼산업의 메카인 충남도가 국내·외 인삼산업에 대한 표준을 제시해 줄 것과, 인삼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발전방향에 대한 자문을 요청하면서 흐르는 강물에서 수영하는 것은 발전성이 없으며 현재에 안주하지 말아주길 주문했다.
그러면서 2011금산세계인삼엑스포는 135억원의 공적자금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분명한 목표와 결과(성과)가 있어야 하며, 단기간의 성적이 아닌 실적이 축척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친환경농산과
인삼산업담당 정헌웅
042-251-26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