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안경산업에 특화된 ‘자금관리서비스(CMS)’ 출시

- 기존 통합계좌관리 등 CMS에 안경점을 위한 주문/결제시스템 함께 제공

뉴스 제공
하나은행
2011-05-03 11:23
서울--(뉴스와이어)--하나은행(은행장 김정태 www.hanabank.com)은 안경산업에 특화된 자금관리 서비스(CMS)를 3일 출시했다.

하나은행은 기존의 통합 계좌관리, 이체 등의 자금관리서비스와 함께 안경점이 온라인으로 콘택트렌즈와 같은 제조사 제품 주문과 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는 “안경산업 특화 CMS"를 개발해 선보였다.

안경점은 이 서비스를 통해 금융 업무 처리외에 제조사 제품 주문 신청 및 결제처리, 결제내역 조회를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하나은행 계좌로 제조업체로부터 공급받는 제품대금 결제시 제품 가격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안경제품 제조업체의 경우 통합 계좌관리를 포함해 자금수납, 지급서비스 뿐만 아니라 거래처인 안경점 관리, 효율적인 주문 및 출고관리, 정산 관리 등의 부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편 하나은행은 전국의 안경점을 대상으로 이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위해 지난달 29일에 끝난 국내 유일의 안경전문 전시회인 대구국제안경전(DIOPS 2011)기간에 프로그램 설명회 및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하나은행 이동점포를 통해 사전 신청 접수를 받았다.

하나은행 트랜잭션뱅킹팀 관계자는 “은행마다 기업자금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고객들의 특성(업태,업종)에 맞춘 개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 며 “각 산업별로 필요한 경영관리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기업의 업무 프로세스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다양한 산업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나은행 개요
KEB하나은행은 1971년 6월 한국투자금융으로 설립된 이후 최초의 민간금융기관에서 국내 3대 은행으로 발전하였다. KEB하나은행은 폭넓은 기반의 고객에게 장기적 관점에서의 만족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일관된 경영활동으로 견고한 신뢰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하나은행 트랜잭션뱅킹팀
김철수팀장
02-3788-5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