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비즈니스 서비스산업 진흥 위한 ‘BS허브포털’ 5월 2일 오픈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11-05-03 11:56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와 서울시 산하 중소기업 지원 전문기관인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 대표 변보경)는 광고/시장조사, 컨설팅, 엔지니어링 산업 등 비즈니스 서비스산업(BS산업) 진흥을 위한 전문허브포털 사이트인 ‘BS허브포털’(http://bs.seoul.kr)를 5월 2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문의 : BS산업센터팀 2222-3833>

BS산업 허브포털은 분야별로 분산된 비즈니스서비스 분야별 지원사업정보, 전문자료, 기업DB등을 한데모아, BS기업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다양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특히, 스마트환경 기반의 시장조사 솔루션(온라인 시장조사)를 탑재해 중소기업과 1인 창조기업들의 시장조사 서비스를 지원한다.

BS 허브포털의 제공정보는 크게 지원사업정보, 전문정보, BS기업정보의 3가지로 구분된다. 지원사업 정보란에서는 서울시에서 추진하는 BS 지원사업과 참여기업의 실적을 제공하며, 전문정보에서는 국내/해외동향 보고서, 지식인 스콜라, 교육/세미나 자료를 제공한다. 또한, BS기업 DB를 통해서 서울시 약 8000여개의 BS기업을 분야별로 검색하는 것도 가능하다.

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온라인 리서치’ 서비스는 조사대상만 있으면, 누구나 원하는 내용의 설문을 간단히 구성하고 손쉽게 조사를 진행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따라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중소기업과 1인 창조기업들은 다양한 업종별 샘플설문지를 통해 손쉬운 시장조사를 기획할 수 있으며, 이로서 제품컨셉, 시제품, 브랜드네이밍 등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를 사전에 예측할 수 있다. 또한 이미 출시된 상품의 인지도, 경쟁력, 만족도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위한 시장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 서비스는 기존의 텍스트에 기반한 온·오프라인 설문조사의 한계를 넘어, SNS(트위터, 페이스북등)와 스마트폰, 모바일기기와 같은 스마트환경에서 멀티미디어 콘텐츠(동영상, 이미지 등)를 활용해 보다 효과적이고 신속한 실시간 시장조사를 지원하는 것이 특별하다. 즉, 단기간 내에 보다 많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조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중소기업으로서는 매우 효과적이고 획기적인 시장조사 툴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SBA BS산업지원센터의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의 뉴미디어 환경에 적합한 우수한 온라인 리서치 솔루션을 지원하여 서울시 BS(Business Service)분야 중소기업이나 1인 기업들이 더욱 쉽고 효과적으로 시장상황을 예측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서울 집중도가 높은 BS(비즈니스 서비스)산업을 육성하고자 2009년 9월 SBA에 BS산업지원센터의 설치, 운영을 통해 엔지니어링, 컨설팅, 광고시장조사 산업 등 BS산업을 중점육성 대상으로 선정하여 다양한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BS산업지원팀 정병덕
02-2222-38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