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11년도 제22회 청소년대상 수상자 선정

대전--(뉴스와이어)--대전시에서는 2011년도 제22회 대전시 청소년대상 수상자 3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청소년대상은 우송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최예지(여, 18세)학생이 선정되는영광을 안았으며 주요공적으로는 사회취약계층 봉사를 통해 애국애족정신을 실천하며, 동아리 창설, 학생기자 활동, 각종 단체회원 활동을 통한 리더십을 발휘하여 사회의 횃불이 되고자 노력했다.

본상 효행부문과 선행·봉사부문에는 충남여자고등학교 2학년 김해인(여, 17세)학생과 대전괴정고등학교 2학년 강인주(여, 18세)학생이 각각 선정되는 기쁨을 안았다.

효행부문의 김해인 학생은 간암으로 투병 중에 있는 어머니를 극진히보살핌은 물론 간이식 수술을 하기위해 적합성 검사를 마치는 등 부모님을생각하는 효행심이 지극한 학생이며, 학업 성적도 우수하여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

선행·봉사부문 강인주 학생은 지구촌 빈곤국가 어린이 결연 및 기부활동, 빈곤 어린이를 위한 후원자 개발활동, 국내 및 해외 자원봉사활동 등 360시간 이상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수행해오고 있다.

한편, 대전시는 오는 26일 오후 2시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7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개막식에서 표창패를 전달할 예정이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여성가족청소년과
담당자 김갑훈
042-600-252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