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평광동·사과·비틀즈, 올레길에서 하나되다’라는 주제로 걷기 행사 개최
대구녹색소비자연대의 주관으로 어린이날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평광동 입구의 ‘효자 강순항 나무’에서 집결, 평광초등학교 - 평광지 - 모영재를 거쳐 재바우농원과 첨백당을 걸어오는 일정으로, 걷는데만 약 2시간 30여분 정도가 소요된다. 특히 첨백당 앞, 우리나라 유일의 ‘광복소나무’ 밑에서 올레밴드의 자그마한 공연도 펼쳐질 예정인데 대구노래, 동요, 비틀즈의 노래 등이 연주된다.
태조 왕건의 도주로이자 대구 팔공산 제4올레길로 지정된 ‘왕건길’ 걷기는 최근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도보여행의 여유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역사와 청정자연을 한꺼번에 만날 수 있는 친환경 교육 프로그램으로도 손색이 없으며, 특히 지역의 대표적 상징물인 ‘사과’와의 만남은 이미 지난해 가을 150여명 이상의 참가자들을 감동시킨 바 있다.
행사가 개최되는 동구 평광동 일원에는 140여 사과재배 농가의 땀방울 인듯 골짜기 마다에 소담스럽게 군락을 이루고 있는 사과꽃들로 연중 최고의 황홀경을 연출하고 있다.
대구녹색소비자연대 안재홍 사무국장은 “2011 대구방문의 해와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맞이하여 관광대구의 위상을 제고하고, 시민들이 고향의 우수한 농특산물과 역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농산유통과
농식품유통담당 권학기
053-803-344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