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결제 호응 폭발적…닷새만에 10만명 등록

- 이니시스 ‘이니페이 간편결제’ 선보인 후 5일만에 10만명의 사용자 확보

- 휴대폰 결제보다 더 간편해, 결제시 번거로움은 없애고 보안은 더 강화

뉴스 제공
KG이니시스 코스피 035600
2011-05-04 09:23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다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전자결제 선도업체 이니시스(대표이사 전수용)는 PG사 최초로 이니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선보이며 진행하고 있는 행사가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니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는 오픈한지 5일만에 10만명 이상 등록을 완료한 상태이며, 간편한 서비스의 편리성 덕분에 반복 구매가 증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5월 30일까지 간편결제 등록자 대상으로 아이패드2 40대와 스마트 TV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통해 간편결제 등록자 수가 5월 중 20만명 이상 돌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 이니시스를 통한 신한카드 거래의 약 10%가 간편결제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

지난 25일부터 이틀간 소셜커머스 위메이크프라이스(이하 위메프)와 진행한 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 2,000원 자유이용권을 파격적으로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에서는 5만 여장이 간편결제를 통해 판매되는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이번 위메프와 함께한 이벤트에는 이니시스의 앞선 기술력까지 최종 점검 되었는데, 사용자의 OS 및 브라우져 환경에 따라서 자동적으로 결제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다시말해 그전에는 Windows Internet Explorer가 아닐 경우 신용카드 결제 시 카드사 인증 과정에서 문제가 있었으나, 이젠 사용자의 PC의 OS 및 브라우져를 인식하여 그에 맞는 결제 서비스를 자동적으로 제공하게 됨으로써 결제 성공률을 100%까지 끌어올리는 성과를 거둘 수 있게 되었고, 이를 실제 가맹점에서 검증을 완료한 계기가 된 것이다. 현재 소셜 커머스 업체인 그루폰코리아에 적용되어 있으며, 위메프를 포함한 다른 가맹점으로 계속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한마디로 이니페이 간편결제는 핸드폰 결제방식 보다 편리한 서비스로, 고객들이 평소 PC, 스마트폰, 테블릿PC 등 전자결제를 이용할 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사용자 편의성 면에서는 기존의 신용카드 결제시마다 복잡한 정보 입력과 인증의 절차를 간소화하였고, 다양한 기기와 인터넷 환경에 상관없이 결제가 가능하다.

보안성 면에서는 고객이 신용카드 정보를 카드사에 직접 등록 하고 등록된 정보는 카드사에 보관되기 때문에 도용, 해킹 등의 문제를 원천적으로 차단하였다. 이니시스는 신용카드 정보를 보관하지 않으면서도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방식으로 특허를 출원한 상태이다.

이니시스 김제희 기술개발본부장은 “보안은 더욱 강화되고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편리성 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이 이니페이 간편결제를 이용해 주시고 행사에 참여해주시는 것 같아 감사하다”며 “계속적으로 결제환경의 변화에 맞춰 여러가지가 준비되어 있으며 점차적으로 이러한 모습을 공개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KG이니시스 개요
인터넷 핀테크 기업으로 코스피 시장에 상장돼 있다. 지급결제대행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금융기관이나 전자상거래 업체들에 납품하고 있으며 결제 대행 이외에 인증서비스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KB그룹 계열이다.

웹사이트: http://www.inicis.com

연락처

홍보대행 브레인포스
허미야 대리
02-776-7712
 
이니시스
강명수 팀장
02-3430-58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