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태연, 향후 위탄 멘토가 될 소지가 다분한 아이돌 1위

뉴스 제공
네오위즈인터넷
2011-05-04 09:50
서울--(뉴스와이어)--MBC 스타오디션 위대한 탄생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이 가운데 미래의 위탄 멘토가 될 가능성이 다분한 아이돌이 조사돼 흥미를 끌고 있다.

음악포털 벅스(www.bugs.co.kr)는 ‘향후 위탄 멘토가 될 소지가 다분한 아이돌은?’이란 주제로 설문을 실시했다.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2일까지 총 5,529명이 참여한 투표 결과, 소녀시대의 태연이 총 45%(2,487명)의 득표율을 얻어 1위를 차지했다. 태연은 소녀시대 앨범은 물론 각종 OST를 통해 실력을 인정받은 ‘가창력 종결자’로 유명하다. 투표 참여자들은 “태연은 목소리, 가창력 등에 대해선 나무랄 것 없는 아티스트다”, “태연은 소녀시대 멤버 9명을 이끌며 세계로 정진하는 당찬 리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경험들을 바탕으로, 후배들에게 멋진 멘토로 자리매김 할 것 같다” 등 태연을 지지하는 다양한 의견을 남겼다. 실제로 태연은 SBS드라마 ‘아테나’의 OST ‘사랑해요’ MR제거영상에서 완벽한 가창력을 뽐낸바 있다. 한편, 소녀시대는 최근 ‘MR.TAXI’로 일본 오리콘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좋은 소식을 들려주고 있다.

이어 JYJ의 시아준수가 41%(2,261명)의 득표율로 2위에 뽑혔다. 시아준수는 보컬트레이너들이 ‘아이돌 중 가창력이 가장 뛰어난 아티스트’로 뽑을 정도로 실력을 인정받았다. 게시판 역시 시아준수의 가창력을 칭찬하는 글이 다수였다. “시아준수의 가창력을 따라올 아이돌은 없다”, “춤 추면서 라이브까지 소화하는 준수가 위대한 멘토에도 어울린다” 등 다양한 의견을 피력했다. 시아준수는 5월 24일부터 7월 3일까지 공연하는 ‘뮤지컬 모차르트’에 출연할 예정이라 많은 팬들이 기대하고 있다.

3위는 2AM의 창민이 6%(282명)의 득표율로 올라왔다. 2AM에서 뛰어난 노래실력을 자랑하는 창민은 KBS의 아이돌판 ‘나는 가수다’인 ‘불후의 명곡2’에 출연할 예정이라 화제가 되고 있다. 이밖에 4위는 4%(201명)의 득표율을 차지한 아이유가, 5위는 3%(191명)를 차지한 비스트의 양요섭이 랭크됐다.

설문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벅스 투표 페이지(http://music.bugs.co.kr/holic/poll/2325?page=1)에서, 설문 1위를 차지한 태연의 음악과 다양한 정보는 소녀시대 페이지(http://music.bugs.co.kr/artist/80026432)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벅스(www.bugs.co.kr)는 ‘MBC ‘나는 가수다’에서 만나고 싶은 ‘위대한 탄생’의 멘토’를 조사 중이다. 방시혁, 이은미, 신승훈, 김태원, 김윤아 다섯 명의 멘토들이 경합을 벌이고 있다.

네오위즈인터넷 개요
네오위즈인터넷은 네오위즈 자회사간의 합병을 통해 지난 2010년 출범한 회사로, 음악/SNS/모바일 게임 사업을 영위 중이다. 음악포털 ‘벅스(www.bugs.co.kr)’는 국내 최대 규모인 220만 곡의 음원과 누적 2,300만 명의 회원을 자랑한다. 주요 음원유통(B2B)과 서비스(B2C)가 시너지를 내며 국내 최고의 음악포털로 자리매김 했다. 모바일 게임 라인업으로는 국내 1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스마트폰 리듬액션게임 ‘탭소닉’, 올림픽 공식 라이선스를 사용한 ‘런던 2012 - 공식 모바일 게임’ 등을 서비스 중이며 고퀄리티 대작 RPG ‘코덱스’ 등을 준비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bugs.co.kr

연락처

네오위즈인터넷 경영지원그룹
정수영 과장
02-6907-90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