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앤에스텍, 신규 장비투자로 성장 동력 강화

뉴스 제공
에스앤에스텍 코스닥 101490
2011-05-04 10:21
대구--(뉴스와이어)--반도체 및 FPD 블랭크 마스크 전문업체인 에스앤에스텍(대표 남기수 101490)은 최근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FPD 블랭크 마스크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50억원 규모의 신규 장비투자를 결정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2010년 하반기부터 증가하고 있는 FPD 블랭크 마스크의 내수 및 수출물량 증가에 따른 라인 증설로 투자가 완료되면 생산능력이 약 150% 이상 증가할 것이라고 에스앤에스텍 측은 내다봤다.

FPD용 블랭크 마스크는 최근 TFT-LCD에서 LED 및 OLED, AMOLED 등으로 폭넓게 확대되고 있는 FPD 제품 회로를 설계하기 위한 기초 공정 원재료이다. FPD 제품의 활용 범위가 스마트 TV, 태블릿 디스플레이, 공공(Public) 디스플레이 등으로 확대되고 있고 2015년에는 30%이상의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등 그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어 FPD용 블랭크 마스크 시장 역시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에스앤에스텍 관계자는 “지난해 매출의 약 40%를 FPD용 제품에서 창출하였으며 이번 증설을 통해 생산능력을 향상하고 FPD용 제품 매출을 전체의 50%까지 확대할 계획”이라며 “3월부터 FPD 블랭크 마스크에 대한 높은 수요가 발생하고 있고 이는 4월 이후로도 계속 이어지고 있어 이번 투자를 통해 디스플레이 시장 변화에 보다 긴밀하게 대응, 에스앤에스텍의 입지를 강화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에스앤에스텍은 지난 2일 코스닥 히든챔피언에 3년 연속 선정됨으로써 세계적인 기술력과 경쟁력을 인정받았으며, 이번 신규 장비투자를 통해 성장 기반을 확보, 히든챔피언 위상에 맞는 기업으로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에스앤에스텍은 반도체용 케미칼 제품 생산을 목적으로 설립된 에스앤에스케미칼(지분율 60.0%)과 터치센서모듈 생산을 목적으로 설립된 에스에스디(지분율 68.18%)를 자회사로 보유, 미래 신수종 및 성장동력 확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에스앤에스텍 개요
에스앤에스텍은 반도체 및 TFT-LCD 제조에 사용되는 포토마스크의 핵심재료인 블랭크마스크(Blank Mask) 제조업체다. 2002년 국내 최초로 블랭크마스크 기술 개발에 성공, 반도체 및 소형 LCD용 블랭크마스크를 생산해왔으며, 2005년 대형 TFT-LCD용 블랭크마스크를 개발하며 사업영역을 확장했다. 현재 BIM 블랭크마스크 외에 Advanced 제품인 CAR, TM 블랭크마스크를 양산하여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다. 대구 성서첨단산업단지에 본사와 공장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nstech.co.kr

연락처

에스앤에스텍 기획팀
이종림 전무
053-589-1680

엠피알비젼
박동주 PM
02-552-363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