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5일 천안종합운동장서 제89회 어린이 날 기념행사 개최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는 5일 천안 종합운동장에서 제89회 어린이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천안시와 시보육시설연합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날 기념식은 도내 어린이와 가족 등 2만여 명이 참석하며, 식전행사와 기념식, 충남 어린이 큰 잔치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이날 제1부 식전행사에서는 ▲어린이 날 축하 비행 ▲모터사이클 퍼레이드 ▲여성밴드 ‘피그말리온’ 공연 ▲어린이 검도시범 공연 ▲육군군악대 연주 등이 진행된다.

2부 기념식에서는 ▲어린이헌장 낭독 ▲모범 어린이 및 유공자 포상 ▲노래 합창 ▲축하 축포가 진행되며, 3부 식후 행사는 ▲인기가수 ‘인피니트’ 축하 공연 ▲어린이 스타킹 페스티벌 무대행사 ▲어린이에게 필요한 어린이 이름표 달아주기 등 홍보 캠페인 부대행사 ▲가족들과 함께하는 입체공룡 만들기, 폭소풍선, 스크래치종이, 비누방울 및 바람개비 만들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한편 도는 1~7일을 어린이 주간으로 정하고 도내 7개 어린이 관련 기관·단체 등과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7일은 서천문예회관에서 충남장애인 부모회 주관으로 천안, 금산 등 13개 지회가 참여하는 장애아동 및 가족 봄 소풍을 마련하며, 1~7일에는 아동보호전문기관 주관으로 천안, 보령, 부여 등지에서 아동학대예방 홍보사업을 진행한다.

14일에는 홍성 혜전대학에서 도 아동복지협회 주관으로 ‘제7회 후원자와 함께하는 어린이 종합예술제’를, 5일에는 독립기념관에서 색동회 충남지회 주관으로 ‘소파방정환선생 탄신 112주년 기념식’을 연다.

이와 함께 28일은 충남가정위탁지원센터 주관으로 롯데월드 문화체험을, 12일에는 홍성사회복지관에서 국내 입양기관 주관으로 입양의 날 기념행사를 비롯한 국내입양 활성화를 위한 교육 및 거리 홍보 등이 각각 열린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사회복지과
아동복지담당 정옥용
042-251-20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