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대표단, 수도권 시장개척과 교류협력 강화 위해 자매도시 고양시 방문
2009년 12월 22일 고양시와 자매결연 후 양 지자체간 활발한 교류활동을 추진해 온 영광군은 이번 방문으로 영광군의 우수 농수특산물 홍보·판촉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확대하는 한편, 이를 통해 100만 고객 확보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이날 영광군수를 비롯한 군의회 의장 등 영광군 대표단은 고양시 관계자들을 만나 지자체간 교류협력 방안을 협의하고 지역발전을 이끌어 가기로 논의했다.
이어 방문단은 ‘제16회 한국고양꽃전시회’ 기념행사에 참석하고 아시아 전시사업을 대표하는 킨텍스(KINTEX) 방문과 역사적 유서가 깊은 행주산성을 관람하는 한편 권율 장군을 참배하는 등 양 자매도시 간 우의를 다졌다.
특히 이날 오후 고양시 일산동구청장, 고양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기관·사회단체장 등으로 구성된 각계 지도층 인사 40명을 대상으로 제2기 영광군홍보위원을 위촉했다.
영광군 방문단은 미리 준비한 홍보용 친환경 쌀, 태양초 고춧가루, 천일염, 모싯잎송편 등을 홍보위원에게 전달하고 우수 농특산물을 널리 홍보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홍보위원회에서 마련한 만찬을 함께하며 우호증진을 다짐했다.
정기호 영광군수는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100만 도시 고양의 각계 지도층 인사 40여명을 홍보위원으로 위촉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활발한 교류를 통하여 상호 보완 관계를 유지해 양 지역 주민들의 삶을 향상시켜 나가자.”고 말했다.
또한 “영광군에서 심혈을 기울여 추진하고 있는 분야가 바로 기업 투자유치이며 그 결과 지난 4월 5일 환경부에서 선정한 전기자동차 선도도시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룩하였다.”라며 “글로리 영광, 대한민국 1등 군 영광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만큼 홍보위원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행정지원과
행정담당 허장회
061-350-5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