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서울시장, 어버이날 맞아 노·사 사회봉사 선언 및 물품 전달식 참석

서울--(뉴스와이어)--오세훈 시장과 서울시 노조가 어버이날을 앞두고, 노사 화합을 바탕으로 한 효행을 실천한다.

오세훈 시장은 임승룡 서울시노조 위원장과 함께 6일(금) 오전 10시30분 서울시청 다산플라자 건물 로비에서 노·사 사회봉사 선언을 함께 하고, 홀로 계신 어르신들을 위해 노조에서 마련한 ‘사랑의 孝’ 선물세트 400개를 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하는 의미있는 행사를 갖는다.

어버이날을 맞아 노인복지시설에 전달될 400개의 ‘사랑의 孝’ 선물세트에는 어르신들의 생활에 필요한 칫솔, 치약, 비누, 양말, 주방세제 등 각종 생필품들이 들어있다.

격려사를 통해 오 시장은 그동안 설립 후 지난 5년간 서울시 공무원 노동조합이 직원들의 근무여건 개선 뿐만 아니라, 노·사가 공동으로 마련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는 등 상호이해와 협력으로 노사간의 대립과 갈등을 풀어내고, 시민들에게 봉사하는 공무원의 참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격려한다.

더불어 오늘의 이 자리가 어르신들에게 선물세트를 전달하는 자리이기도 하지만, 서울시 노·사가 한 목소리로 사회봉사를 선언한 자리이기도 하다며, 앞으로 상생의 노사문화와 봉사문화를 확립해 시민으로부터 사랑받고, 감동을 드리는 서울시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한다.

이 날 행사에는 오세훈 시장을 비롯한 임승룡 서울시노조 위원장과 노조원, 황용규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대변인
언론담당관 서정협
02-731-68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