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영국 왕실 결혼식 정보로 가장 많은 조회수 기록

뉴스 제공
야후코리아
2011-05-06 10:15
서울--(뉴스와이어)--얼마전 거행된 윌리엄 왕자와 케이트 왕자비의 영국 왕실 결혼식 정보 제공을 위해 야후!에서 마련한 사이트가, 단일 행사로서 야후!에서 역사상 가장 많은 트래픽과 동영상 조회수를 기록했다.

‘야후! 로열 웨딩(royalwedding.yahoo.com)’ 사이트를 통해 영국 왕실 결혼식 컨텐츠를 제공해온 야후!는 지난 4월 29일(금요일) 하루 동안 총 4억 회의 페이지뷰(PV)를 기록했는데, 이는 일본 대지진 이후의 트래픽 수준보다 높은 수치이다. 초당 조회 수(request-per-second)도 50,000회를 기록해 평소 초당 최대 조회수인 7,500회보다 7배가 높았으며, 동영상 트래픽은 기존보다 21% 높았다. 일본 대지진 당시에는 초당 약 33,000회의 조회수를 올렸으며, 보도일 기준으로 오사마 빈 라덴의 사망과 관련한 컨텐츠 조회수는 초당 약 40,000회였다.

야후!는 최근 3개월 동안 전세계 사용자들을 위해 영국 왕실 결혼식을 비롯한 아카데미 시상식 등 다른 온라인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풍부한 컨텐츠를 제공해 왔으며, 현재도 진행 중인 일본의 지진사태 및 원전사고부터 오사마 빈 라덴의 사망에 이르기까지 심층적인 컨텐츠를 제공하며 사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야후!는 1억8천만 명의 순사용자(UU)와 함께 야후! 뉴스, 야후! 스포츠, 야후! 금융, omg!(엔터테인먼트), 야후! 쇼핑, 야후! 부동산, 야후! TV 등 미국 내 1위 사이트를 10여개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약 6억8천만 명의 사용자가 이용하고 있다. (출처: 컴스코어 2011년 3월 시장조사 자료)


컴스코어(comScore) 소개
컴스코어는 온라인 시장 조사기관으로 디지털 비즈니스와 온라인 활동 분석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다. 컴스코어에서 발표하는 컴스코어 미디어 메트릭스(comScore Media Metrix)는 전미 및 전세계 지역의 오디언스를 대상으로 온라인 미디어 사용 현황, 인터넷 사용 인구 분포 및 온라인 구매력에 대해 심도있게 분석한 온라인 사용 인구 조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야후! 회사 소개
야후!는 다양한 기기로 전세계에서 5억 명이 넘는 사용자들에게 가장 개인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디지털 미디어 선도 기업이다. 야후!는 사용자들이 원하는 환경과 방식을 전달하며, 야후!의 ‘사이언스(SCIENCE) + 아트(ART) + 스케일(SCALE)’이란 독특한 조합은 광고주들과 그들의 사업이 근간이 되는 소비자들을 연결해준다. 야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야후! 뉴스센터 (pressroom.yahoo.net)’나 야후!의 공식 블로그 ‘Yodel Anecdotal(yodel.yaho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kr.yahoo.com

연락처

야후! 코리아
송지영 대리
02-2185-2911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KPR
김소현 과장
02-3406-21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