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제48회 스승의 날 기념식 및 자원봉사 Festival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대한적십자사(총재 유종하)는 ‘제48회 스승의 날’을 맞아 5월 7일(토) 13시,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교사 및 학생 5천여명이 참석하는 2011년 스승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스승의 날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고 자원봉사 정신을 고취하고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나눔의 축제로 준비되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유공지도자 표창,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등 스승의 날 기념행사를 비롯하여 청소년적십자(RCY) 자원봉사 Festival도 함께 진행된다. 청소년 자원봉사 Festival은 적십자사의 인도주의 정신과 봉사정신 고취를 위한 ‘도전골든벨’과 자원봉사 부스체험 행사로 구성되며, 태권도, 플라맹고, 마술공연 등 각종 부대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기념식이 끝난 후 RCY단원 30여명은 인근 몽촌토성 등에서 시민들에게 스승의 날 기념버튼을 나눠주며 RCY가 제정한 스승의 날을 알리고, 스승에게 감사하는 분위기를 확산하는 캠페인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대한적십자사 개요
1905년 고종황제 칙령 제47호로 설립된 대한적십자사는 6.25 전쟁, 성수대교 및 삼풍백화점 붕괴, 세월호 참사, 코로나19 등 대한민국의 역사와 함께하며 인간의 고통이 있는 곳에 가장 먼저 달려가 생명을 구하는 인도주의 활동을 수행해왔다. ‘재해구호법’에 따른 구호지원기관이자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른 재난관리책임기관, 긴급구조지원기관인 대한적십자사는 국내외 재난현장에서 긴급구호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나누며, 공공보건의료기관으로서 적십자병원을 통해 의료취약계층을 지원하고, 혈액사업 수행기관으로 안전한 혈액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비영리단체 최초 국제회계기준(IFRS)를 도입하며 국정감사, 감사원 감사, 외부회계법인 감사, 내부감사의 4중 감사시스템으로 투명경영을 실천하는 대한적십자사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4년 연속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했다.

웹사이트: http://www.redcross.or.kr

연락처

대한적십자사 홍보과
최민규
02-3705-375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