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종합건설본부, 인천보건환경연구원 생물안전 3등급 연구시설(BL3) 설계용역 완료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 종합건설본부(본부장 유영성)는 인천보건환경연구원 연구실동에 신종 및 고위험 감염병의 대유행을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생물안전 3등급 연구시설(BL3)의 설계용역이 9일 완료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보건환경연구원 연구실동에 설치된 생물안전 연구시설은 2005년 6월 완공 당시 생물안전 2등급 연구시설이었으나 생물안전 지침이 개정되어 최근 2-3년간 개선공사를 통해 2+등급 수준으로 운영되었었다. 그러나, 2009년 전국적으로 신종인플루엔자가 대유행 하였고 조류 인플루엔자(AI)등에 의한 대규모 집단환자 발생이 우려되어 감염병의 대유행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본 사업을 시행하게 되었다고 한다.

본 사업은 사업비 11억원을 투입하여 5월 설치 공사를 착수하여 올해 12월 공사 준공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사업내용은 보건환경연구원(중구 신흥동 2가 18-4번지) 지상2층에 생물안전 3등급(BL3) 연구시설을 설치하고, 공기 조절 및 음압 유지를 위한 별도의 공조장치 설치 등 특수 공법을 적용하여 시공하게 된다. 또한 공사 완료 후에는 국가로부터 시설검증과 인증을 받아야 한다.

종합건설본부 관계자는 생물안전시설3등급 연구시설(BL3)이 완료되면 조류독감(AI), 급성호흡기증후군(SARS), 신종인플루엔자 등 신·변종 감염병의 인체감염 집단발생시 조기대응이 가능하게 되고 특히, 기후 온난화와 해외여행 확대로 인한 해외유입 감염병의 국내 유입차단을 위한 진단 및 감시 기반이 확보되어 지역사회의 생물 안전성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 종합건설본부
032-440-526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