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화진흥원, ‘지역 IT산업 발전 위한 현장경영’실시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1-05-06 15:09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보화진흥원(NIA) 김성태 원장은 지난 5월 3일부터 이틀간 부산을 방문해 지방의 IT산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대학과 기업 인사를 대상으로 스마트 시대에 대비한 미래발전전략을 설명하는 등 현장경영을 실시했다.

김 원장은 먼저 부산대학교 차세대물류IT사업단을 방문해 RFID, 무인로봇 등을 활용한 최첨단 물류정보화 추진현황을 점검했다. 이어 스마트시대를 맞이해 학생과 연구진들을 대상으로 스마트워크, 스마트시티 등 미래기술 제시와 더불어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강의했다.

또한 부산지역 IT산업 경제인과의 간담회를 통해 관련 현안에 대해 토론하고 사업 추진 시 발생할 수 있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기도 했으며 향후 국가 정책 추진에 있어 지역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앞으로도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스마트사회 확산을 위한 각 부문별 현장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시해나갈 예정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정책홍보부
김지연
02-2131-07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