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를 통한 편입, 새로운 입시제도로의 전향

서울--(뉴스와이어)--2011년 5월, 때 아닌 대학입시상담으로 관련 교육기관들이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

내막을 들여다본 결과 바로 편입에 관한 입시설명회 때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제는 제2의 수능이라고 불리울 만큼 그 입지가 굳어진 대학편입은 현재 재학 중인 대학생들이나 이미 대학을 졸업한 사람들에게 다시 한번 교육의 발판을 마련해주는 제도로서 누구나 한번쯤은 도전해볼만한 것이라는 게 편입준비생들 입에서 나오고 있는 말이다.

편입이라는 제도는 통상 전문대학 졸업자들의 정규대학교로의 진학이나 전공의 선택 문제에 있어 다시 재입학을 하는 대신 학년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쉽게 말해 대학에서의 전학이라는 목적으로 만들어 진 것이다. 하지만 단순히 이런 이유로 이번 입시상담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바로 이 편입을 할 때 학점은행제라는 교육부 주관 평생교육제도를 이용하면 훨씬 수월하게 편입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다는 관련기사들이 우후죽순 나오면서 현재 재수생, 신입생, 초대졸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이렇게 사람들이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 된 이유는 다음과 같다. 학점은행제는 쉽게 말해 정규대학교를 다니지 않고서도 갖가지 방법으로 학점을 취득하여 학위를 받을 수 있게 만든 제도인데, 여기서 학위를 받게 되면 편입 시 일반편입 (전문대졸,4년제 대학교 2학년 이상 수료자) 이 아닌 학사편입 (학사학위소지자) 으로 지원을 할 수가 있고, 학사편입은 경쟁률이 일반편입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합격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현재도 많은 편입준비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제도다.

이러한 이유로 재수생들, 특히 전문대에 재학 중인 신입생들은 편입을 목적으로 입학을 한 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과거에는 어쩔 수 없이 2년,3년 동안 학교를 다니고 일반편입 응시자격을 갖춘 후 편입을 도전하고는 했지만 이처럼 학점은행제도를 이용하면 편입이 수월하다는 정보를 접한 후에는 과감히 휴학이나 자퇴를 하고 학점은행제도로 전향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많이 늘어서 관련 교육기관 역시 관련된 상담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방법들 중 가장 사람들이 선호하는 것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시간제수업이라고 하는데, 오랫동안 온라인 시간제수업을 진행해왔고 많은 학위수여자들을 배출해 낸 HG사이버평생학점원(www.cyberhakjum.net) 임한기 실장은 “학점은행제도가 과거에는 정규대학이 아니라는 이유로 크게 선호를 받지 못했지만 요즘에는 사람들의 가치관도 많이 달라짐에 따라 학점은행제도가 큰 인기를 얻게 되었고, 제도가 생긴지 15년 만에 드디어 사람들이 그 취지를 인지하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HG사이버평생학점원에서는 현재 학점은행제도에 대해서 생소하거나 그 활용법을 모르고 있어 이용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전문적으로 상담을 도와주고 맞춤형 학습계획서를 제공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대표전화:02-499-8046 / 홈페이지:http://www.cyberhakjum.net

SD사이버원격평생교육원 개요
SD사이버원격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 온라인교육기관으로서 학위취득,사회복지사,보육교사자격증취득,산업기사자격증응시조건,공인회계사응시조건등 학점은행제를 통해 할 수 있는 모든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cyberhakjum.net

연락처

HG사이버평생학점원
임한기 실장
02-499-8046
010-2426-857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