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세계 최대 75인치 프리미엄 스마트TV 출시

- 초대형 사이즈, 최고급 화질, 최상의 스마트TV 기능을 갖춘 진정한 프리미엄 명품 스마트 TV, D9500시리즈 출시

- 웹 브라우징, SNS, 검색도 75인치 초대형 TV 화면에서 ‘쿼티형 스마트 리모콘’, 스마트폰 앱으로 스마트하게 즐겨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11-05-08 12:03
서울--(뉴스와이어)--“비교를 거부하는 세계 최대 75인치 명품 프리미엄 스마트TV!”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75인치 프리미엄 스마트TV D9500시리즈를 출시하며 스마트TV의 품격을 한층 더 높인다.

삼성전자는 75인치 D9500시리즈를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TV 기술력과 심플하고 감각적인 스타일로 기술과 예술이 조화된 명품 스마트TV로 출시했다.

D9500시리즈는 올해 삼성전자 TV 제품 중 최고급 제품으로 △ 세계 최대 75인치 LED TV, △ 초대형 화면으로 즐기는 스마트 기능, △ 화면 몰입감을 극대화시키는 ‘시크릿 디자인’, △ 세계 최대 75인치 3D TV, △ 두 배 더 생생한 풀HD 2D, 3D 화질을 자랑하는 진정한 명품 TV다.

D9500시리즈는 현존하는 LED TV 중 최대 사이즈로 스마트 기능과 함께 3D 기능을 탑재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75인치 초대형 화면에서 맞춤형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스마트TV 기능을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간편한 맞춤형 스마트TV UI(User Interface)인 ‘스마트 허브’를 통해 ‘스마트팁’, ‘스마트 검색’, ‘소셜 네트워크’, ‘웹 브라우저’, ‘삼성 앱스 TV’ 등을 쉽게 즐길 수 있다.

‘스마트 허브’는 스마트TV를 통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고객이 보기 편하도록 한 화면에 일목요연하게 구성해 단 한 번의 클릭으로 간편하게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게 한다.

삼성전자는 인터넷 검색을 하거나 콘텐츠를 검색하고 트위터,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미디어, 이메일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컴퓨터 자판과 배열이 같은 ‘쿼티형 스마트 리모콘’을 기본 제공한다.

‘쿼티형 스마트 리모콘’은 편안한 그립감과 함께 모션센서를 내장해 오작동을 방지하는 등 스마트TV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됐다.

이외에도 스마트폰, 태블릿을 이용해 스마트TV의 사용 편의성을 높여 주는 ‘삼성 리모트’ 애플리케이션도 제공하고 있다.

갤럭시 S, 갤럭시 탭 등에 ‘삼성 리모트’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일반적인 TV 리모콘 기능 뿐 아니라 삼성 스마트TV의 특화된 기능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국내에서만 300여 개에 달하는 스마트TV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어 고객들이 삼성 스마트TV를 통해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선택의 폭을 넓혀 주고 있다.

특히, 삼성 스마트TV에서는 지난 3월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한지 1달 만에 15만 회의 이용횟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3D VOD 서비스를 무료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예고편을 비롯해 유명 가수의 콘서트와 뮤직비디오, 세계 명작 동화, 유아용 영어교육 등 20편 이상의 다양한 3D 콘텐츠가 VOD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3D VOD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3D 콘텐츠를 연내에 70개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D9500시리즈는 2011년 TV 디자인의 결정체인 ‘시크릿 디자인’과 함께 후면에도 미려한 감각의 디자인을 적용해 세계 TV 디자인 트렌드를 또 한번 주도한다.

삼성전자는 D9500시리즈에도 ‘시크릿 디자인’을 적용해 75인치 초대형 화면으로 최고의 몰입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2005년 로마 시리즈를 필두로 2006년 보르도 시리즈, 2008년 크리스털로즈 시리즈, 2009년 초슬림 LED TV 시리즈, 2010년 두께 7.98mm의 스테인레스메탈 소재의 3D LED TV 등 기술의 진화와 함께 매번 독특한 디자인을 선보여 왔다.

D9500시리즈는 2D뿐 아니라 3D에서도 두 배 더 생생한 풀HD 해상도를 그대로 보여 주는 액티브 3D가 적용됐다. 특히, ‘블랙 다이아몬드 패널’을 탑재해 상하좌우 어느 방향에서든지 시야각의 제약없이 생생한 컬러의 3D 입체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가 독자 개발한 ‘3D 하이퍼리얼 엔진’으로 화면의 컬러 명암 모션을 3D 영상에 최적화시키고 화면의 밝기에 따라 LED 광원의 밝기 조절 기능을 기존보다 2배 이상 향상시킨 ‘스피드 백라이트기술’과 ‘마이크로 디밍 기술’을 적용해 프리미엄 제품에 어울리는 깊이있고 선명한 최고의 화질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 추종석 상무는 “삼성전자의 세계 최고의 기술로 만들어진 75인치 삼성 스마트TV D9500시리즈는 현대 TV의 모든 기술과 예술적 감각의 디자인이 집약되어 궁극적으로 최고의 몰입감과 극대화된 시청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최상의 프리미엄 TV”라며, “D9500시리즈는 증가하고 있는 60인치 이상의 초대형 TV를 선호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최상의 스마트TV”라고 말했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출시한 75인치 D9500시리즈는 출고가 기준으로 1,900만원 대이다. 삼성전자는 D9500시리즈 출시와 함께 이달 말까지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02-727-7856
02-2255-8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