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정무특보·비서실장 인사단행
신설되는 비상근 정무특별보좌관에는 前 한명숙 국무총리의전비서관과 최문순 도지사의 국회보좌관을 역임한 조한기씨를 위촉하였으며, 도지사 비서실장에는 (사)일촌공동체 강원본부 대표로 일해 온 허 영씨를, 비서관에는 최문순 도지사의 국회보좌관을 지낸 김용철 씨를 각각 발령하였다.
이번에 정무특별보좌관을 다시 신설한 것은 일자리 창출, 투자유치 강화를 위해 지난해 10월 기존 정무부지사 직제가 경제부지사체제로 전환되면서, 기본의 정무분야의 보좌 기능을 발전적으로 보완 강화 필요성이 제기되면서 부활하였으며, 비상근으로 자문 보좌의 기능을 중점 수행하며, 앞으로 국회, 중앙부처와의 예산확보 등 대외협력 활동을 하게 된다.
조한기 정무특보는 그동안 국회의원보좌관, 문화관광부장관보좌관, 국무총리의전비서관 등의 풍부한 경험이 있는 전문가로 국회와 중앙부처에 많은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어 앞으로 도정의 대외협력분야에 있어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허 영 비서실장은 고려대학교를 졸업하고 그동안 국회의원(김근태, 이기우) 보좌관, (사)일촌공동체 강원본부대표를 역임한 경력과 함께 내실 있는 업무추진력과 판단력을 인정받아 도지사 직무를 총괄적으로 보좌하는 중책을 맞게 되었다.
도는 이번인사를 통해 새롭게 출범한 민선 5기 도정의 안전적인 조직운영과 함께, 대국회 중앙부처와의 협조체제를 공고히 하는 한편, 도정현안을 본격적으로 챙기나갈 계획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총무과
인사담당 김길수
033-249-25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