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공중위생업소 민 관합동 위생상태 점검 실시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공중위생업소의 쾌적하고 청결한 위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목욕장(찜질방)과 지하 이용업소 61개소를 대상으로 위생상태에 대한 지도·점검과 먹는물(정수기) 수질검사(6건)를 민 관 합동으로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민·관 합동 5개반 16명(공무원 6, 명예공중위생감시원 10)으로 편성해 목욕장업소의 △시설 및 설비기준 △목욕실 청결, 발한실의 안전관리 여부 △찜질방의 매트, 베개 청결 여부 △먹는 물의 수질기준에 적합한 물 제공 여부를 점검했다.

또 이용업소의 △불법 칸막이 및 별실 설치 여부 △1회용 면도날 재사용 여부 △영업장 내 마사지·안마 등 불법 간판 부착여부 △면허증 대여 영업행위 등도 중점적으로 살폈다.

점검결과 △시설기준(커튼설치) 위반 10개소 △영업장내에 별실 설치 1개소 △찜질방 발한실내 온도계를 미설치 1개소 △먹는물(정수기) 수질검사 결과 부적합(일반세균수 기준초과) 3개소 등15개소를 적발했다.

관련법에 따라 시설기준을 위반한 10개소와 찜질방 발한실내 온도계를 미설치 1개소 등 총 11개소에 대해서는 개선명령을 하고, 영업장내에 별실을 설치한 1개 업소는 영업정지 1개월의 행정처분을 했으며, 먹는물(정수기) 수질검사 결과 부적합(일반세균수 기준초과) 3개소는 관련법에 따라 행정조치할 방침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각종 국제적인 행사를 유치해 분야별로 손님맞이에 대비해야 하는 만큼 공중위생업소도 청결하고 건전한 업소 환경 조성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식품안전과
사무관 송정자
062-613-43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