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MBC, 스마트TV 콘텐츠 서비스 협약 체결
양사는 9일부터 MBC의 최신 인기프로그램인‘무한도전’, ‘황금어장’, ‘세바퀴’, ‘북극의 눈물’, ‘아마존의 눈물’ 등 총 10개 방송을 TV 애플리케이션 형태로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6월 말부터는 현재 인기리에 방영 중인 ‘나는 가수다’와 ‘위대한 탄생’ 과 같은 MBC가 자랑하는 대표적인 예능 프로그램과 드라마 전편을 비롯해 시사교양 및 종영 프로그램 일부를 프리미엄 콘텐츠 메뉴에서 다시보기(VOD) 형태로 선보인다.
한편, LG 스마트TV 구입 고객은 그 동안 MBC 홈페이지나 IPTV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MBC의 인기 방송 콘텐츠를 대화면의 LG 스마트 TV에서도 자유롭게 즐길 수 있게 됐다.
또, LG전자는 MBC가 제작 보유한 3D 콘텐츠를 LG 시네마 3D 스마트 TV 판매장에서 시연, 마케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스마트 TV의 방대한 콘텐츠를 제목과 이미지, 콘텐츠 설명 및 URL 등의 기본 정보만으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는 콘텐츠 통합검색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LG전자 스마트TV 전용 동작인식 리모콘인 ‘매직 모션 리모컨’을 활용,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애플리케이션과 프리미엄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이 리모콘은 PC 마우스처럼 손의 움직임에 따라 커서를 자유자재로 움직여, 한 기능을 사용키 위해 10회 가까이 버튼을 눌러야 하는 기존 스마트TV 리모컨과 달리 원하는 뮤직비디오 및 방송 콘텐츠 영상을 빠르게 실행한다.
LG전자 스마트TV 팀장 서영재 상무는 “다양하고 우수한 콘텐츠를 보유한 방송사나 콘텐츠 업체와의 협력관계를 계속 확대 구축해 경쟁사가 도저히 따라올 수 없는 차별화된 스마트 TV 콘텐츠 서비스로 스마트 TV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박영신 대리
02-3777-364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