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 출판사 청년 인턴 지원 사업 하반기에도 실시
출판사 청년 인턴 사업은 청년 인턴을 신규로 채용할 중소 출판사를 선정하고, 선정된 출판사에는 청년 인턴의 인건비 일부를 6개월간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중소 출판사는 신규 채용에 드는 비용 부담을 덜 수 있고, 청년 미취업자는 채용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상반기에 ‘내 인생의 책’ 등 10개 출판사를 지원한 데 이어, 하반기 청년인턴 지원 대상으로 ‘푸른 책들’ 등 10개 출판사를 추가로 선정하였다. 해당 출판사는 오는 6월부터 6개월간 청년 인턴 인건비의 50%(1인 월 60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또한 정규직으로 조기 전환 시에는 일정 금액을 추가 지원하는 인센티브 제도도 제공하고 있다.
하반기에 출판사 청년 인턴을 희망하는 취업 예정자는 출판 편집 102명, 디자인 7명, 마케팅 32명 등 총 141명이었다. 청년 인턴 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는 서류 전형과 개별 출판사의 면접 및 실기 전형을 통해 청년 인턴 10명을 선발하고, 최종 합격자는 5월 19일(목)에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지난해 10개 출판사를 대상으로 사업을 실시하여 청년 인턴 10명 중 8명이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상반기에 청년 인턴으로 선발된 9명도 출판 현장 경험을 쌓아가고 있다. 청년 인턴 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홈페이지(www.kpec.or.kr)에서 제공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미디어정책국 출판인쇄산업과
장문호 주무관
02)3704-96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