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범 군민 폐휴대폰 모으기 운동 전개

영광--(뉴스와이어)--영광군(군수 정기호)은 버려지는 자원 재활용 실천의 일환으로 7월 31일까지 3개월 간 범 군민 폐휴대폰 모으기 운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최근 스마트폰 등 첨단기능을 갖춘 상품이 자주 출시되면서 휴대폰 교체주기가 짧아져 버려지는 휴대폰은 많은데 비해 회수되는 휴대폰은 적은 실정이다.

폐휴대폰에는 금·은 등 귀금속이 포함돼 있어 재활용 가치가 높지만, 매립이나 소각할 경우 자원낭비뿐만 아니라 납·카드뮴 등 유해 물질로 인해 환경오염을 유발하게 된다.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폐휴대폰을 군청 민원실, 읍·면사무소 및 금융기관 등에 설치된 전용 수거함에 넣으면, 모여진 폐휴대폰은 한국전자산업환경협회에서 재활용 및 매각하여 그 수익금을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폐휴대폰 수거 운동은 자원 재활용을 통한 환경보전은 물론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도 돕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라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환경녹지과
생활환경담당 한광순
061-350-534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