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소방안전본부, 화재특별경계근무 실시
도내 중요사찰 등 16개소에 대하여 소방차량 23대 54명을 근접 배치하고, 사찰 내에도 34명의 안전요원을 고정 배치하여 원천적인 화재예방 활동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하였다.
이에 앞서 목조문화재, 사찰 등 2,788개소 중 표본 20%(±5%내외)를 대상에 대하여 유관기관 합동으로 소화기·소화전 등 소방시설 관리실태, 연등·촛불·가스 등 화기취급시설 안전관리 상태 등 특별소방검사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사찰주변 및 등산로입구 등에서 소방 및 의용소방대원 등 4,500여명을 동원하여 홍보물 배부 등 산불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우리 도내에서 단 한건의 대형화재나 인명피해 없이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산불을 발견하거나, 산불의 위험성이 있는 소각행위를 발견한 때에는 즉시 119 또는 산림관서 등으로 즉시 신고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대응구조과
063-280-383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