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통상부 1차관, 러 지역개발부 차관 면담
양국 차관은 지난 4.21 서울에서 개최된 제7차 한·러 극동시베리아 분과위와 제2차 비즈니스 포럼 계기에 양국 기업인들이 직접 만나 러시아 투자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일대일 상담회를 개최한데 대해 양측 기업인들의 호응이 높았다는데 의견을 함께 했다.
※ 제7차 극동시베리아 분과위와 병행하여 개최된 비즈니스 포럼에서는 2010년 제6차 극동시베리아 분과위시 러측이 제안한 312개 러 지역개발 프로젝트 중 다수 우리기업이 관심을 표명한 8개 프로젝트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정보제공 및 일대일 상담회 개최
트라브니코프 차관은 한국에서 개최된 제2차 비즈니스 포럼에 이어 양국 기업인간 직접 교류를 촉진하고 한국 기업인들이 러시아 투자환경을 직접 관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부차원의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박 차관은 외국인 투자환경 개선을 위한 러시아 정부의 최근 노력을 평가하고, 이러한 노력이 결실을 보기 위해서는 러시아에 진출한 우리기업의 애로사항이 신속히 해결되는 모범사례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트라브니코프 차관은 박 차관의 의견에 동의하고, 러시아의 투자환경 개선 정보와 기업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절차 등 관련정보를 한국 기업인들과 적극적으로 공유하여 한국기업들이 러시아에서 성공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했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유럽국 공보.홍보담당관
2100-744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