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베이스밴드 및 RF 기술 선도 기업 아이세라 인수

서울--(뉴스와이어)--비주얼 컴퓨팅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인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황)는 오늘 3G 및 4G 휴대폰, 태블릿 PC 등에 적용되는 고성능 베이스밴드 프로세서 분야 선도 기업인 아이세라(Icera)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아이세라는 전세계적으로 550개 이상의 특허를 보유 및 출원 중에 있으며, 아이세라의 초고속 무선 모뎀은 전세계 50개 이상의 이동통신사에서 승인된 제품이다. 엔비디아 테그라(Tegra) 프로세서를 비롯한 두 회사의 제품 및 기술력 결합을 통해, 엔비디아는 현재 성장 중인 모바일 시장에서 선두 주자로서의 입지를 다지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3억 6천 7백만 달러의 규모의 이번 인수 계약은 계약 청산 조건 및 규정에 따라 향후 약 1개월 이내에 마무리될 예정이다. 이번 거래의 일정 부분은 영업 기준으로 2012년도 상반기에 희석화되고, 나머지 부분은 영업 기준으로 2012년도 하반기에 포함될 예정이다. 이는 두 회사 간의 시너지 효과에 따른 상당량의 매출 규모는 제외한 것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엔비디아는 스마트폰의 양대 프로세서인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와 베이스밴드 프로세서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OEM 고객들의 적기 제품 출시 및 차세대 모바일 컴퓨팅 제품 개발을 지원하게 된다. 엔비디아의 각 제품군 역시 2배의 수익 창출 기회를 얻게 될 전망이다.

베이스밴드 프로세서 시장은 테크놀로지 산업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 중 하나로, 연간 약 150억 달러의 가치를 창출한다. 향후 아이세라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 시장에서 엔비디아의 성장을 견인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엔비디아 젠슨황(Jen-Hsun Huang) 회장 및 CEO는 “이번 인수는 엔비디아가 모바일 컴퓨팅 혁명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기 위한 핵심적인 절차(key step)”라며, “엔비디아 테그라(Tegra)는 아이세라의 기술력을 결합함으로써, 최상의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를 지원할 훌륭한 발판을 얻었다.”고 평가했다. 젠슨황 회장은 또한, “양 비즈니스가 상호보완적인 관계에 있기 때문에, 아이세라는 엔비디아에게 맞춤옷과 같다.”며, “아이세라는 검증된 실적을 자랑하는 뛰어난 팀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신속한 판단력 및 기업가 정신, 그리고 기술 중심의 문화는 엔비디아의 기업 문화와도 일치한다”고 덧붙였다. 젠슨황 회장은 기존의 베이스밴드 협력사들과도 협업을 지속할 것이며, 애플리케이션과 베이스밴드 프로세서의 결합에 대해서는 고객사의 선호에 따라 유연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세라 스탠 볼란드(Stan Boland) 회장 및 CEO는 “엔비디아 테그라 프로세서는 업계에서 가장 인상적인 로드맵을 갖고 있으며, 아이세라에게는 이상적인 조합이 될 것”이라고 밝히며, “엔비디아의 일원으로서 아이세라는 향후 더 넓은 시장을 개척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볼란드 회장은 또한 “아이세라의 개발자들은 지난 몇 년 간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엔비디아와 긴밀히 협업해 왔으며, 이번 인수에 대해서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오는 5월 13일(금) 새벽 6시(태평양 표준시 기준 5월 12일(목) 오후 2시)에 시작되는 엔비디아 분기 컨퍼런스 콜에서 청취할 수 있다. 전화 706-679-2572 (비밀번호 없음), 또는 웹사이트 www.nvidia.com, www.streetevents.com 에서도 실시간 청취가 가능하다. 이후 2011년 5월 19일까지 전화 706-645-9291 (컨퍼런스 ID: 59360508)를 통해 재청취가 가능하며, 웹캐스트는 회계연도 기준 2012년 2분기 컨퍼런스 콜 이전까지 재청취가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nvidia.co.kr

연락처

엔비디아 코리아
이선희 부장
02-6000-8012

인컴브로더
박현정
02-2016-71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