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발명협회, 청소년발명대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청소년발명가들이여! 부모님 은혜, 스승님 은혜 발명으로 보답하자”

5월하면 떠오르는 것이 어버이날과 스승의날이 있다. 어버이 가르침과 스승의 가르침은 하늘과 같다는 감동 깊은 노래도 있듯이 어쩌면 5월은 사랑이 가득한 달이기도하다.

사랑으로 가득한 5월, 부모님이 원하는 것이 무엇일까? 아마도 부모님들이 원하는 것은 자랑할 수 있는 아들,딸일 것이다.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내 자식이 많은 사람들에게 자랑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도 청소년들의 의무이자 대한민국을 글로벌 강국으로 만드는 것이다.

아무도 생각하지 않았던 지하철 역사의 유휴공간을 세계 최초 발명테마관으로 개발하여 미래의 대한민국 일꾼인 청소년들과 전역을 앞둔 군인들이 아이디어 작품을 보고 만지고 창조하여 창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특허청 산하단체인 한국대학발명협회(회장 이주형 교수)는 신규상품 개발등 공유하는 아이디어 전략지로 녹사평역에 발명테마관을 조성 제10회 대한민국 청소년발명아이디어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매년 5,000 여명이 참가하는 미래국가 산업의 글로벌 발명인재의 탄생지로서 5월 21일까지 접수하는데, 수상자는 발명 장려차원으로 정부포상과 해외연수의 특전이 부여된다.

우리는 흔히 하나를 가르쳐주면 둘을 이해 한다는 말이 있다. 도전정신이란 하나의 미지의 기술을 가르치면 두 개, 아니 열 개의 새로운 기술을 창조하는 것이 우리나라 미래인재의 청소년들이다 비록 소유욕이 강한 민족이다 보니 조금은 이해가 타산으로 변할 수는 있지만 국가적 창의인재는 세계 어느나라 민족보다 우월한 것은 사실이다.

우리나라는 자원이 없는 것이 아니라 자원이 풍부하다. 이미 세계화 하고 있는 글로벌기업이 선전하고 있고 자국이 아닌 타국을 글로벌 기점으로 삼아 세계를 하나의 시장으로 과학기술은 발전하고 있지만 국가적 과제인 글로벌기업이 되기 위 하여는 대내적인 지식재산인재를 양성 해야한다. 근로적 자원은 부족하면 제3국에서 지원 받으면 되고 부족한 지하자원 역시 제3국의 풍부한 자원을 개발, 기술을 지원하여 공동의 이익을 분배 하면 된다.

청년과학기술인재연구소 인정수포럼 회장도 겸직하고 있는 이주형 교수는 5월 발명의달에 작은 아이디어라도 꼭 한가지씩 창안하여 브레인 글로벌 강국으로서 한국의 에디슨이 탄생하기를 기대한다고 한다. 자세한 발명대회 문의는 www.invent21.com 이나 02-795-9000번으로 하면 된다.

한국브레인협력단 개요
한국브레인협력단은 아시아로하스뉴스 언론사로 신제품 뉴스홍보, 전시, 기업홍보, 명예의전당 등을 운영하고 창의적 인재개발 다이아몬드 CEO클럽을 운영 신기술개발 교육 전시 홍보 협동화단지를 운영한다.

웹사이트: http://www.invent21.com

연락처

한국브레인협력단
이주형 교수
02-793-5111
010-3789-566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