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한우 소비 촉진 총력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농협울산지역본부, 한우협회 울산시지회와 공동으로 최근 산지 소 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 농가를 위해 한우 할인판매, 직거래 장터, 시식회 등 ‘한우 소비촉진 운동’을 적극 전개한다고 밝혔다.

울산시에 이에 따라 오는 5월 13일부터 27일까지(15일간) 울산지역 전체 24개 농·축협 판매장에서 햇토우랑 등 한우고기 전 품목에 대해 시중 가격보다 20% 할인 판매키로 했다.

이번 할인 행사를 위해 농·축협은 유통·물류비 등을 부담하고 한우협회 울산시 지회는 한우자조금(5000만원)을 협찬했다.

또한 농협중앙회 울산지역본부(본부장 이종열)는 오는 5월13일 오전 10시 농협울산지역본부 앞에서 ‘가족사랑! 축산사랑! 한우사랑!’ 주제로 ‘(직거래장터 삭제)한우 시식회 행사’를 개최한다.

앞서 한우협회 울산시지회는 5월 3일 한우 나눔 행사로 1000만원 상당의 한우 고기를 소외계층에 전달했었다.

울산시 관계자는 “최근 한우 소비 감소로 사육두수는 늘고 소 값은 떨어지고 있다” 면서 “이번 행사로 인근상권의 자발적인 가격 인하를 유도하는 한편, 한우가격 안정과 소비 증대를 위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한우 가격은 600kg 거세우 기준 447만1000원으로 전년 동월 613만원 대비 27% 하락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농축산과
진병찬
052-229-293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