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하나SK카드, ‘퇴직연금 전용통장 & 퇴직연금 플러스카드’ 출시

뉴스 제공
하나은행
2011-05-11 10:18
서울--(뉴스와이어)--하나은행(은행장 김정태 www.hanabank.com)과 하나SK카드(대표이사 이강태 www.hanaskcard.com)는 퇴직연금 가입자에게 적립금현황 정보 제공 및 통장대출 한도부여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퇴직연금 전용통장’과 퇴직연금 적립액 및 카드사용금액에 대해 적립된 포인트로 퇴직연금 추가 납부가 가능한 ‘퇴직연금 플러스카드’를 패키지 상품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퇴직연금 전용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으로 가입자격은 하나은행 퇴직연금 확정급여형(DB형)과 확정기여형(DC형)에 가입한 근로자이며 확정급여형 가입자에게는 퇴직금 추계액, 적립비율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확정기여형은 입금내역, 평가금액, 수익률현황 등의 정보를 매월말 고객별로 통장에 기록해서 가입자들이 쉽게 본인의 퇴직연금현황을 알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퇴직연금 전용통장’에 가입하고 퇴직연금 적립금액이 2백만원 이상인 고객에게는 공통으로 통장대출 한도 1백만원을 부여하여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퇴직연금 플러스카드’는 하나은행 퇴직연금 확정급여형(DB형), 확정기여형(DC형), 기업형IRA, 개인형IRA 가입고객이 발급대상이며 SK M&C(대표이사 이방형)와의 제휴를 통해 하나은행이 최초카드사용 축하 OK캐쉬백 3,000포인트와 함께 퇴직연금 적립금에 대해서 OK캐쉬백 포인트를 제공해주며 또한 신용카드 사용금액에 따라서 OK캐쉬백 포인트가 적립된다.

이렇게 적립된 OK캐쉬백포인트는 해당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도 있고 확정기여형(DC형), 기업형IRA 가입고객의 경우 본인의 퇴직연금계좌에 퇴직연금 을 추가로 불입하는 것도 가능하다.

하나은행과 하나SK카드 관계자는 “하나은행 퇴직연금 가입자들에게 본인의 퇴직연금 적립현황 정보를 통장거래내역을 통해 쉽게 확인하도록 하고 신용카드사용으로 일상생활에서 쉽게 획득할 수 있는 포인트를 고객의 노후생활 준비를 위한 퇴직연금에 적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코자 이번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 며 “앞으로 퇴직연금 전용 체크카드 등 추가적인 상품 출시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개요
KEB하나은행은 1971년 6월 한국투자금융으로 설립된 이후 최초의 민간금융기관에서 국내 3대 은행으로 발전하였다. KEB하나은행은 폭넓은 기반의 고객에게 장기적 관점에서의 만족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일관된 경영활동으로 견고한 신뢰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하나은행 퇴직연금부
정필호차장
3788-5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