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 성장에 중점을 둠에 따라 MBA 졸업자 대상 취업 시장 개선”

2011-05-11 15:13
레스톤 버지니아주--(뉴스와이어)--졸업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특히 경영대학원을 마치게 될 학생들이 기뻐할 좋은 이유가 생겼다.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GMAC)이 발표한 두 가지의 연례 국제 조사 결과에 따르면, 경영교육 학위자를 위한 취업 시장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고용주는 앞으로 몇 개월 동안 더 나은 조건이 전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GMAC의 연구는 2010년도에 비해 올해 더 많은 수의 경영대학원 졸업생이 공부를 마치기도 전에 채용되었음을 보여준다. 또한 GMAC 연구자들은 기업들이 지난 몇 년 동안 고전했던 경제 상황에서 벗어나 점차 사업체 성장과 신입사원 채용에 관심을 돌리고 있음을 발견했다.

GMAC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 Dave Wilson은 “고용주가 표현하고 있는 낙관주의와 경영대학원 졸업생이 보고 있는 더 나아진 취업 전망 사이에는 분명한 연결성이 존재한다”고 말했다. “조직은 도전을 다룰 줄 아는 스마트한 관리자를 필요로 하며 기회를 잡기 위해 그들에게 의존한다.”

GMAC는 경영대학원 국제 협회이고 세계 5,000명 이상의 경영 대학 과정 졸업자가 입학전형의 주요 부분으로 활용하고 있는 GMAT 시험의 주관기관이다.

특히 고무적인 신호로, GMAC의 2011년 Global Management Education Graduate Survey(세계 경영교육 졸업자 조사)에 응답한 구직자 중 절반 이상(54 퍼센트)이 조사를 실시할 당시인 3월 즉, 졸업하기 전 몇 주 전에 이미 최소 1 개의 기업에서 채용 제안을 받고 있었다. 작년 조사 결과에서는, 채용 제안으로 이어진 취업 희망자의 수치가 32퍼센트에 불과했다.

급여 역시 상승하고 있다. 예를 들어, 2년간의 MBA 과정을 이수한 졸업자는 학업을 시작하기 전 받았던 급여와 비교할 때 평균적으로 포스트 학위 기준 급여가 73퍼센트 상승하였다고 응답했다. 이는 2010년 졸업생들의 64퍼센트의 평균 급여 상승보다 더 큰 폭으로 증가된 인상률이다.

GMAC의 2011 Corporate Recruiters Survey(기업 채용 조사)에 따르면 MBA대상 구직 시장 강세의 기저에는 경기가 사업의 성장에 초점을 맞출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안정되고 있다는, 기업 사이에서 공감되는 전반적인 인식이 있다. 조사에 응답한 고용주의 67퍼센트가 사실상 올해MBA과정 졸업자의 신규 채용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 수치는 2009년 50 퍼센트 보다 높아진 수치이다. 미국에서 신규 채용자는 평균 기본급 $91,433을 받으며 이 금액은 작년의 $89,141, 2009년의 $86,299 보다 인상된 금액이다. 이 외, 이 조사에서 나온 추가적인 데이터와 인터렉티브 그래프는 http://gmac.mediaroom.com/index.php?s=43&item=135.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은 전반적인 목표를 변경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고용주의 58퍼센트가 사업체 확장이 회사의 핵심 우선순위라고 말했으며 이 수치는 2009년 보다 10퍼센트 증가한 것이다. 한편, 이 조사의 참가자 중 36 퍼센트만이 자신의 조직이 현재 경제적 도전 극복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해, 동일한 응답의 2010년 참가자의 49퍼센트 보다 낮아졌다.

2011년 GMAC Global Management Education Graduate Survey(세계 경영교육 졸업자 조사)는 전 세계 156개 경영대학원의 4,794 명의 2011년도 졸업예정자의 응답을 반영하고 있다. 조사결과 보고서는 gmac.com/globalgrad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1년 GMAC Corporate Recruiters Survey(기업 채용 조사)에는 51개국, 905개 기업의 1,509 명 고용주의 응답이 포함되어 있다. GMAC는 이 조사를 위해 European Foundation for Management Development (유럽경영대학 협의회EFMD)와 MBA Career Services Council (MBA CSC)와 제휴하여 이 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 결과 요약은 gmac.com/corporaterecruiterssurvey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영대학원입학위원회 개요
경영대학원입학위원회(GMAC)는 전 세계의 선도적인 경영대학원들로 구성된 미션 중심으로 운영되는 협회다. GMAC은 경영대학원 교육 산업에 필요한 세계적 수준의 연구, 업계 콘퍼런스, 채용 툴과 평가 작업은 물론 지원자들의 고등 교육 여정을 이끌어가며 관련 리소스와 이벤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MAC이 소유·관리하는 경영대학원 입학시험(GMAT™)은 가장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는 경영대학원 평가이다. 매년 1200만명이 넘는 예비 학생들이 mba.com, GMAC Tours, BusinessBecause 등 GMAC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MBA 및 경영학 석사 프로그램 관련 정보를 알아보고 있으며 전 세계 도처의 학교들과 연결돼 시험 준비와 등록, 경영 교육 및 커리어 측면의 목표를 성공리에 달성하는 방법과 관련해 조언을 얻고 있다. GMAC는 중국, 인도, 영국 및 미국에 지사를 둔 세계적 기관이다. 경영대학원입학위원회 업무와 관련한 자세한 설명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gmac.com

연락처

Michael Timmons
(310) 741-48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