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매 쇼핑몰의 진화…시크릿박스, ‘후불제 서비스’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치킨 배달 왔습니다”, “치킨 값은 이따 뼈 찾으러 올 때 드릴게요”, “네 알겠습니다”

인터넷상에 돌아다니는 고객과 배달원의 우스꽝스러운 이야기이다. 저게 뭐야, 하고 웃다가 문득 의문이 든다. 일단 먹어보고 값을 지불하면 안 되는 걸까? 상품이나 서비스가 어떤지 먼저 체험해보고 결제하는 것은 무리일까? 이런 의문을 시작으로 고객과의 신뢰,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한 ‘후불제 쇼핑몰’이 하나 둘 선보이고 있다.

후불제 쇼핑몰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생각은 일명 ‘먹튀’(먹고 튀는 사람의 줄임말, 자신에게 필요한 것만 얻은 후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지 않는 사람을 말함)에 대한 위험성이다. 요즘 세상이 얼마나 무서운데, 하며 불의에 찬 시선을 보내는 사람들과 달리, 몇몇 쇼핑몰은 고객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후불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후불제 서비스는 대게 물건을 받은 후, 일정 기간 내에 상품 값을 지불하는 형태로 이뤄진다. 대표적인 후불제 쇼핑몰 ‘시크릿박스’(http://www.secret-box.co.kr)는 천연 가죽만을 취급하는 여성 가방 B2B 도매 쇼핑몰.

B2B, 도매 쇼핑몰이라는 컨셉에 맞게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 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터넷 쇼핑몰 운영자가 상품을 원활하게 공급하고, 경제적인 상황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상품을 먼저 발송, 이후에 결제를 하도록 돕는다. 더 나은 도매 쇼핑몰, B2B 업체를 찾는 의류 쇼핑몰 운영자들에겐 단비와도 같은 사이트가 아닐 수 없다.

이외에도 후불제 도서몰 ‘하하야’는 홈페이지 내 캐쉬로 도서를 구입한 후, 나중에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한다. 독특한 점은 기간이 지날수록 ‘연체료’가 붙는다는 점. 당장 문제집을 구매할 돈이 없거나, 급하게 필요한 책이 있을 때 이용해보면 좋은 사이트이다.

아직까지 국내에는 후불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쇼핑몰이 많지 않다. 그만큼 후불제를 실시하는 쇼핑몰들이 얼마나 큰 믿음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지 알 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 나를 믿어주는 사람에게는 더 큰 신뢰를 주게 되는 법. 아직 후불제 쇼핑을 해보지 않았다면 당장 경험해보길 권한다. 아마 지금까지의 ‘선결제, 후배송’ 시스템보다 더 큰 기쁨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시크릿박스 개요
시크릿박스는 천연가죽가방 B2B 전문 도매쇼핑몰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secret-box.co.kr

연락처

홍보대행 뉴스고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