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산과학원, 담수어 양식 기술 이전 추진
이번 교육은 고부가 품종으로 양식희망 어가가 많은 미꾸라지(19명), 관상어(7명), 종어(9명), 뱀장어(6명)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특히 토종 미꾸라지 양식은 논에서 친환경으로 사육하기 때문에 농산물도 비싼 가격에 팔 수 있고, 미꾸라지는 논 3300㎡당 연소득 2000 여만원의 소득이 가능하므로 예비 창업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번 교육기간 동안 교육생들은 ▲양식 기술 습득을 위한 기본 양식 이론 ▲먹이생물 배양 ▲양식장 시스템운용 ▲수질관리 및 양식경영에 대한 체계적인 교과운영 등을 배우는 한편,
창업기술지원센터 양식시설을 이용한 종묘생산과 양성 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양식기술을 습득할 수 있게 된다.
지원센터에서는 창업을 희망하는 어업인들의 현지기술지원을 통하여 성공적인 창업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분양된 종어의 종묘생산 기술 습득과 미꾸라지 특화 산업과 연관하여 도움을 줄 계획이다.
또한 1박2일 동안 지원센터 수료자들의 창업 현장을 견학함으로서 현장의 애로 등을 청취하고 이를 교육과정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국립수산과학원 개요
국립수산과학원은 우리나라 해양수산분야를 연구하는 유일한 국립연구기관으로 해외 및 연근해 어장 개척, 해양환경조사, 어구어법 개발, 자원조성 및 관리, 양식기술개발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fs.go.kr/main.do
연락처
국립수산과학원 인력개발본부 교육지원팀장
채진규 서기관
051-720-2710
교육지원팀 이성권 사무관
051-720-27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