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산과학원, 창립 90주년 기념 연구시설 공개

부산--(뉴스와이어)--국립수산과학원(원장 김영만)은 창립 90주년을 맞이하여 5월 12일 전국의 해양수산 관련 대학생들을 초청하여 주요 연구시설 공개(Open Lab) 행사를 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의 해양수산 관련 대학교의 학부생 및 대학원생들에게 우리나라의 해양 수산연구의 과거, 현재, 미래를 설명하는 자리로 미래 수산연구의 핵심이 될 인재들에게 해양수산 연구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증진시키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행사는 한국해양학회의 후원으로 개최되며 서울대학교32명, 전남대학교 31명, 인하대학교 41명, 부산대학교 38명, 한양대학교 39명, 부경대학교 37명, 충남대학교 16명 등 총 234명의 학생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수산과학원은 그동안 일반인에게 공개하지 않았던 주요 연구시설인 해양환경 연구동, 수산공학 수조동, 생물 사육동과 우리나라 수산업의 현주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수산과학관을 이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평소에 궁금했던 연구 분야, 향후 진로 등에 대해서도 자연스럽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수산과학원에서 근무하고 있는 선배들과 만남의 자리를 마련하여 선후배간의 유대관계도 더욱 돈독해 해 나갈 계획이다.

국립수산과학원 관계자는 “이번 연구시설 공개 행사를 통해 향후 우리나라 해양수산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젊은 연구 학도들의 꿈을 키우는데 큰 의미가 있으며, 또한 연구시설 공개 후 이루어지는 학(學)?연(硏)간 화합의 장은 창립 90주년을 맞이하는 국립수산과학원을 널리 홍보하는데 깊은 의미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국립수산과학원 개요
국립수산과학원은 우리나라 해양수산분야를 연구하는 유일한 국립연구기관으로 해외 및 연근해 어장 개척, 해양환경조사, 어구어법 개발, 자원조성 및 관리, 양식기술개발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fs.go.kr/main.do

연락처

국립수산과학원 인력개발본부 교육지원팀장
채진규 서기관
051-720-2710
교육지원팀 이성권 사무관
051-720-27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