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제64회 세계적십자의 날 기념식에서 ‘배우 김윤진’ 홍보대사 위촉
‘대한적십자사 홍보대사’는 위촉 후 2년간 대한적십자사를 대표하여 적십자사 인도주의 이념 보급과 함께 국제구호활동,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 등 많은 시민들이 적십자운동에 동참하도록 독려하게 된다.
배우 김윤진은 현재 대한민국과 미국을 오가며 활동하고 있으며 2004년에는 미국 유명 TV드라마 ‘로스트’ 에 출연, 국내외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2006년에는 미국적십자사 홍보위원으로 활동하며 뉴욕지부 100주년 기부캠페인 포스터를 촬영하는 등 적십자와의 인연도 깊다.
대한적십자사의 친선·홍보대사는 오늘 위촉된 배우 김윤진을 포함하여 조수미, 정명훈, 장한나, 이순재, 신현준, 장근석, 제니배 등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이 함께 하고 있다.
대한적십자사는 이날 배우 김윤진의 홍보대사 위촉식과 함께 제64회 ‘세계적십자의 날’ 기념식을 진행했다. ‘세계적십자의 날’은 적십자운동의 창시자인 장 앙리 뒤낭의 탄생일(1828. 5. 8)을 기념하고, 그의 정신과 업적을 기리고자 1948년 제정된 전 세계 적십자인들의 기념일이다.
대한적십자사 개요
1905년 고종황제 칙령 제47호로 설립된 대한적십자사는 6.25 전쟁, 성수대교 및 삼풍백화점 붕괴, 세월호 참사, 코로나19 등 대한민국의 역사와 함께하며 인간의 고통이 있는 곳에 가장 먼저 달려가 생명을 구하는 인도주의 활동을 수행해왔다. ‘재해구호법’에 따른 구호지원기관이자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른 재난관리책임기관, 긴급구조지원기관인 대한적십자사는 국내외 재난현장에서 긴급구호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나누며, 공공보건의료기관으로서 적십자병원을 통해 의료취약계층을 지원하고, 혈액사업 수행기관으로 안전한 혈액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비영리단체 최초 국제회계기준(IFRS)를 도입하며 국정감사, 감사원 감사, 외부회계법인 감사, 내부감사의 4중 감사시스템으로 투명경영을 실천하는 대한적십자사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4년 연속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했다.
웹사이트: http://www.redcross.or.kr
연락처
대한적십자사 홍보과
최민규
02-3705-3751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