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벼 무논점파 재배기술 현장 연시회 열어
벼 무논점파 재배기술은 올해 국비 5000만원을 지원받아 파종기계 및 농자재 지원과 함께 핵심기술을 투입하여 35농가에 45.2ha 규모(쌀 비용절감 생력재배 시범단지)에 적용되며, 일반 벼농사에 비해 노동력이 35%, 생산비 23%가 절감되는 획기적인 재배기술이다.
벼 무논점파 재배기술은 관행 농법과 비교하여 품질과 수량에서 차이가 없으며 일정한 간격으로 볍씨를 뿌려서 입모가 안정적으로 확보되어 초기생육이 우수하고, 무논상태에서 파종되어 잡초발생을 억제할 수 있으며 적정한 깊이의 골에 볍씨를 점파함으로 뿌리의 활착이 좋아 쓰러짐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벼 생산비를 줄일 수 있는 벼 무논점파 재배기술 농법으로 농업인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연차적 확대추진으로 울산농업의 경쟁력 제고에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팀(229-5451) 문의하면 된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농업기술센터
이상덕
052-229-5451
